캠브리지 최고의 어학원! 캠브리지 아카데미 오브 잉글리쉬 (CAE)

캠브리지 아카데미 오브 잉글리쉬 (CAE: Cambridge Academy of English)를 소개합니다.
 

런던과 기차로 1시간 거리인 캠브리지는 누구나 아는 세계적인 대학 도시이지요. 캠브리지 아카데미 오브 잉글리쉬 (CAE: Cambridge Academy of English)는 캠브리지 대학교의 걸튼 컬리지 옆에 위치해있습니다. 택시를 타고 캠브리지 역에서 학교로 이동하는데, 한 눈에 보기에도 부유한 동네로 보이더군요. 깨끗한 집과 잘 관리되고 넓은 정원 등.


 


짜잔. 여기가 바로 CAE입니다. 이 학교의 가장 큰 자랑거리는 넓은 정원이에요. 처음에 이 학교 브로셔를 봤을 때 정말 이게 다 학교 건물이고 학교의 정원인가 하고 깜짝 놀랬어요. 학교는 일반 영어과정을 위한 메인 건물과 주니어 과정 건물, 비즈니스 영어과정 건물, 법학 영어건물 이렇게 나뉘었습니다. 일반영어는 평소에 70-100명 정도라고 하니 정말 넓게 쓸 수 있어요. 교장 선생님께 왜 이렇게 공간을 나눴냐고 여쭤보니 성인은 성인대로, 비즈니스 맨은 비즈니스 맨대로, 십대는 십대대로 나름의 공간이 필요하다고 하더라구요.

런던 시내 중심에 있는 어학원 보면 정말 좁아서, 복도 지나갈 때도 서로 몸을 잔뜩 움츠리게 되는데, 여기서는 점심도 잔디가 푸른 정원을 보면서 먹으면 마음이 편안해 질 것 같더라구요.


 

 

 

여기는 캠브리지 시내랑 좀 떨어져있어서 홈스테이가 훨씬 가깝다는 장점이 있어요. 캠브리지가 굉장히 작아 보이는데, 시내 길이 워낙 좁아서 버스가 빙빙 돌거든요. 시내에 위치한 어학원에 다니게 되면 대부분 홈스테이가 버스로 30분 이상 걸리고 심하면 1번 갈아타고 와야 하는 경우도 많아요. 여기는 대부분 홈스테이가 도보거리이고, 최대 버스로 5-10분라는 점!

여기 홈스테이 담당하시는 분은 이 학교에서 무려 30년을 일하셨데요!! 홈스테이 가족에 대해 그 집에 나이프, 포크가 몇 개 인지도 아실 것 같아요 ㅎㅎ 이렇게 오래 일하는 스탭들이 있는 학교라서 더더욱 신뢰가 팍팍 갑니다.

학교에 와서 알게 된 재밌는 점도 많았는데요, 매주 화/목요일 오후에는 무료 writing club이 있어서 작문 연습도 할 수 있고, 일요일 오후에 학교가 문을 열어서 선생님이 운영하는 스피킹 클럽을 참석할 수도 있고, DVD를 빌려볼 수도, 학교 안에 있는 테이블 풋볼이나 스누커를 치면서 친구들이랑 지낼 수도 있어요.


 

이번 주 소셜 프로그램이에요.

살사 레슨도 있구요, 피자 시켜서 DVD랑 보는 거, 줌바 (댄스피트니스) 레슨, 초콜렛 파티, 훌라후프 워크샵까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하루도 빠지지 않고 소셜 액티비티가 있네요.

주말에는 여행도 신청할 수 있죠. 교장 선생님 존은 학생이 학비를 내면 학교가 그 기대치를 만족 시킬 의무가 있다고 해요. 학생 한 명 한 명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점이 느껴졌습니다.

학교 옆에 테니스장과 축구장도 학교가 시간별로 빌려서, 학생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지나가다가 찍은 학생과 교사


지나가면서 훈훈한 학생과 선생님의 튜토리얼 모습도 찍었네요. 학생의 영어실력 향상과 전반적인 생활에 대해 얘기 나누는 시간입니다.


 

 



 

 


도서관에도 꽤 많은 책이 있었습니다. 선생님이 상주해서 학생들 레벨에 맞는 책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시구요.

현재 약 70여명 중 한국학생은 6명 정도이고, 이탈리아가 가장 많습니다.


 


English for Law라고 법학 영어도 흥미로웠는데요, 한국에서도 국제법을 하거나 외국 기업과 의사소통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은 경우가 많아서, 좋을것 같았습니다. 과정이 끝나고 캠브리지의 법학 영어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24주 이상 등록시 개인튜터가 배정되어 전체적인 학업 스케줄을 관리해주고, 약 115파운드 상당의 공항 픽업을 무료로 제공하고, 무료 보험을 가입하고, 약 130파운드 상당의 아이엘츠 또는 캠브리지 시험비가 포함됩니다.


 

교장 선생님이 차로 다시 기차역으로 바래다주시면서도 지나가는 학생들을 보며, 어 저 학생은 스포츠 하러가네, 아 저 학생은 홈스테이가 좀 더 가면 있는데..이렇게 말하실 정도로 한 명 한 명에 대해 잘 알고 관심 가져 하시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런던과 1시간 거리로 멀지 않으면서도, 편한 환경에서 영어실력을 팍팍 올리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합니다. 캠브리지 아카데미 오브 잉글리쉬 (CAE: Cambridge Academy of English)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부분은 영국유학센터 연락주세요 ^^ 


 

#TEN스쿨

런던 어학연수 CES Wimbledon 방문 후기
런던 어학연수 CES Wimbledon 방문 후기 학교 건물은 브로셔나 웹사이트에서도 많이 보셨을 테지만, 사진보다 실물이 훨 예뻤어요. 바로 앞에 버스가 다니는 길이에요. 뉴몰든에서 한 번에 가는 버스가 있고 10분 거리였어요. 뉴몰든에서 지내시려는 분들께는 최고의 위치가 아닐까 싶어요. 근처에 있는 테니스장과 연계를 ..
2014년 셰필드 대학 컨퍼런스 참가
지난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셰필드 대학에서 Agent Conference가 열렸습니다. 저희 신촌 영국유학센터에서 유일한 한국 대표로 컨퍼런스에 참석했습니다. 첫째 날은 셰필드 도시 투어, 둘째 날은 오전에는 셰필드의 과거와 현재, 미래, We are international Campaign 등 컨퍼런스 홀에서 세션이 진행되었고 오후에는 Mana..
영국 본머스의 유서깊은 어학원 Anglo-continental의 Managing Director Guido Schiling 방문.
오늘은 영국 본머스 Anglo-Continental어학원의 Managing Director인 Guido Schiling님이 방문해서 어학원에 대한 귀중한 정보와 학교에 대한 소개를 해주셨습니다. Anglo-continental에 대한 소개 Anglo-continental은 학생들의 영어 실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앵글로컨티넨탈은 지..
영국 상위 종합대학교 UEA의 국제담당관 Mark Bentley 방문.
8월 26일 UEA(University of East Anglia)의 Senior International officer인 Mark Bentley씨가 학사 및 석사 과정에 대한 개별상담을 진행하며 또한 학교에 관한 전반적인 소식을 전해주셨습니다. UEA에 관한 간략한 설명 UEA는 1963년에 지어진 종합대학으로 런던에서 북동쪽으로 약 100마일 (약 2시간) 정도 떨어진 역사..
플로리스트 교육의 선두주자 Writtle College, 자매결연을 위해 계원예대 방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특별한 소식을 알려드리러 왔습니다!! 이번에 영국의 Writtle College와 계원예술대학교가 자매결연을 맺기 위해 위틀 컬리지가 직접 계원예대를 방문하였습니다! (Left to Right)Steve 교수님: Garden Design, Julia 교수님: Floristry, Hamid: International Officer, 윤세연: 영국유학센터 원장님 사..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영국에서 간호사되기
저희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YMS (Youth Mobility Scheme: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영국에 가셔서 어학연수를 하신 뒤 영국에서 간호조무사로 일하신 정**님의 체험기입니다.소중한 글 감사합니다.---------------------------------------------------------------------------------------------소개​ 저는 2012년 11월 영국..
영국 상위 리즈대학교 정치학과 교수님 Dr. Soohyun Christine Lee의 방문
오늘은 러셀 그룹 중 하나의 학교로, 상위 종합대학교인 University of Leeds대학의 정치학과 교수님 Dr. Soohyun Christine Lee님이 방문해주셔서 리즈 대학 정치외교학과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 및 관련 학과에 대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리즈대학교는 영국에서 3번째로 큰 도시인 리즈에 위치해 있는 대학이며, 영국 북..
레이번스번 국제담당관 Luis Granja의 방문
Ravensbourne College 레이번스번은 런던 2존에 North Greenwich 에 위치한 Art & Design 전문 학교 입니다. 패션 디자인 , 서비스디자인 , 방송. 미디어아트로 매우 인정받고 있는 학교입니다.16일 오전11시에 레이번스번 국제담당관 Luis Granja가 저희 영국유학센터에 방문하셨습니다! 레이번스번은 특이하고 아름다..
러셀그룹 리즈 대학교 국제 담당관 방문
러셀 그룹 종합대학교인 리즈대학교의 방문!오늘은 리즈대학교의 국제담당관인 Claire Freeston씨가 방문하셔서 리즈대학교에 관한 소개를 해주셨습니다! 리즈대학교는 영국의 가장 큰 대학교 중 하나로, 무려 145개국에서 온 33,000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입니다. 러셀그룹의 16개의 대학 중 국제학생 만족도에서 1위를 차..
캠브리지 최고의 어학원! 캠브리지 아카데미 오브 잉글리쉬 (CAE)
캠브리지 아카데미 오브 잉글리쉬 (CAE: Cambridge Academy of English)를 소개합니다. 런던과 기차로 1시간 거리인 캠브리지는 누구나 아는 세계적인 대학 도시이지요. 캠브리지 아카데미 오브 잉글리쉬 (CAE: Cambridge Academy of English)는 캠브리지 대학교의 걸튼 컬리지 옆에 위치해있습니다. 택시를 타고 캠브리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