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유학원 선택 방법 5가지

영국 대학을 준비하는데 유학원이 꼭 필요할까요?  

학교 지원도 혼자 못 하면 유학 갈 자격도 없다고 말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확인하고 챙겨야 하는 유학 준비, 여러 경험을 가진 전문가와 함께 한다면 시행착오를 줄이고 더 좋은 기회를 얻게될 수 있습니다.

15년 이상 경력의 영국 유학 전문가인 영국 유학센터가 여러분들의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유학원에 관한 오해들! 

 

  •  유학원을 이용하면  비용이 들고 비싸다?

많은 유학원들이 홈페이지에 공식적으로 가격을 공개하지 않고  미국 유학원들은 수속료로 몇 백만원을 요구하기도 해서 그런 오해를 하시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모든 유학원이 그렇지 않습니다. 

영국유학센터는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파운데이션, 학사, 프리마스터, 석박사 과정 전문적인 입학지원 수속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다수 영국대학교의 한국 공식 입학 지원처로서 학생의 입학 지원을 도와 드립니다. 지원 과정별 수속료도 투명하게 공개되어 있습니다 

저희 영국유학센터는 홈페이지에  수속 서비스에 관한 모든 비용을 투명하게 공개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서 수속료를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학수속비용 확인하기

https://www.ukcentre.co.kr/degree-process-service/

 

파운데이션, 프리마스터 과정 수속은 전액 무료 입니다.  (런던예술대 제외)

 

단순히 지원 학교 선정을 위한 상담 뿐 아니라, 학교 선정, 지원서 작성, 학교와의 모든 연락, 기숙사 신청, 학비 납부 방법 안내, 비자, 항공권 예약, 출국 전 오리엔테이션 등  전 과정이 무료입니다.  UCL, SOAS, 킹스컬리지, 워릭대학교 등 일부 대학부설 파운데이션은 자기소개서/추천서도 필요하죠. 영국유학센터가 샘플을 제공하고 영국 원어민 교정까지 무료로 해드립니다. 기존 인터뷰 질문, 입학시험 템블릿도 드려서 입학 가능성을 최대한으로 높이구요.  

또 파운데이션, 프리마스터과정은 본 과정인 학사, 석사과정 입학이 최종 목표죠. 예비과정 이후 대학교/대학원 선정, 자기소개서 견본 제공, 이후 비자까지 역시 무료입니다. 또, 유학원을 통해서만 받을 수 있는 장학금도 있어요. 이게 어떻게 가능하냐고요?

저희는 여러 영국 교육기관 및 대학교의 한국 공식 에이전시로서 한국학생 리쿠르트먼트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학생분들은 무료로 양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어차피 무료라면 당연히 혼자 영국 대학을 준비하는 것보다 유학원을 이용하는 게 훨씬 효과적이겠죠? 

​ 학사, 석사과정 수속료는 위 링크에서 비용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학사는 다섯개 대학교 유카스 지원에 대해 120만원, 석사는 1학교는 30만원, 2학교는 60만원, 이후부터는 10만원씩 추가됩니다 (옥스포드, 캠브리지, LSE, 임페리얼, UCL, UAL 등 특수 대학 제외). 자기소개서/추천서 교정비, 비자신청 대행료 비용까지 모두 포함입니다. 공무원이시라면 무료 수속 서비스 가능합니다.

  • 유학원들은 특정 학교만 추천한다?

몇몇의 이익만을 추구하고 전문적이지 못한 유학원들 때문에 생긴 오해 같아요. 

영국 유학센터는 학생분들의 재정, 내신, 성격, 취향, 영어 실력 등  많은 모든 조건들을 꼼꼼히 따지고 현실적인 부분에서 아낌없이 많은 조언도 드리지만 무엇보다  학생분이 가장 원하고 가고 싶어 하는 대학을 목표로 컨설팅을 해드리며, 저희가 대표사무소로 일하는지와 무관하게 학생분에게 가장 좋은 학교로 추천해드립니다. 

예를 들어 전 세계 8위인 UCL 학위과정은 전세계 어떤 에이전시와도 일하지 않지만, 저희는 2019년, 2020년 입학자 중 29명이 학사와 석사과정으로 합격했습니다. 

영국유학센터 2019-2020 합격자 명단보기

 

또 한가지, 모든 분께 무조건 파운데이션, 프리마스터를 권하지 않습니다.

입학조건이 되신다면 학사, 석사과정도 최대한 지원해서 결과를 보고 그때 파운데이션, 프리마스터, 인터내셔널 이어 원을 지원해도 늦지 않습니다.  

 

영국 전문 유학원을 이용시 장점

 

  • 학교 측과 연락이 훨씬 편리하다.

영국뿐 아니라 유럽 국가에서 거주해본 분들은 모두 100% 공감하실 거라고 생각해요. 한국만큼 일처리가 정확하고 빠른 국가가 없죠. 

시차가 맞지도 않는 국가에 매번 특이사항이 생길 때마다 대학에 직접 연락하기란 정말 쉽지 않은 일입니다. 영어에 자신이 없다면 더욱더 그럴 것이고 영어에 자신이 있다고 하더라도 상당히 번거롭고 귀찮은 일입니다. 그 모든 까다롭고 어려운 과정들을 유학원이 모두 도와드립니다. 

  • 준비해야 할 서류 안내가 확실하다. 

대학 지원을 하기 위해선 정말 많은 서류들이 필요한데요.  대학뿐 아니라 기숙사, 비자, 결핵검사, 비행기 표 등 준비해야 할 것들을 생각하면 정말 머리 터지도록 복잡합니다. 정신없이 준비하다가 서류가 단 하나라도  빠지게 되면 모든 준비가 물거품이 될 수 있는데요! 실제로 직접 UCL 공대 석사로 합격했지만 혼자 ATAS 없이 비자지원을 했다가 거절을 받고 그제서야 저희에게 대행을 맡기신 분도 계셨어요. 비자신청비 50여만원 뿐 아니라 비자 거절이라는 맘고생도 겪으신거죠. 

 

'석사가 1년 과정이라고 해도 그전에 준비 기간까지 포함하면 진짜 쉽지 않은데 

일하면서 아이엘츠 만들고, 자소서 쓰고, 추천서 받고, 서류 준비했던 시간 생각하면 지금도 어떻게 했나 싶어요.ㅎㅎㅎ 

영국 유학센터 도움 안 받았더라면 혼자서는 너무 힘들었을 것 같아요.ㅠㅠ 감사했습니다:) '

셰필드 대학교 석사 합격생  

  • 꼼꼼한 일정 관리를 할 수 있다

3 월 학기 시작인 한국과 달리 보통 영국 대학의 시작 시기는 9월이고 예비과정들의 경우 시작하는 시기가 천차만별입니다. 지원서 제출 시기, 영어성적 마감 시기, 디파짓 납부, 결핵검사, 비자신청, 기숙사 신청, 항공권까지 중요한 사항은 영국유학센터가 계속 체크해드려서 학생분은 학업 준비에 집중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유학원에서는 올해 입학하기에는 너무 늦게 왔다는 투로 시큰둥하게 대응하시더라고요. 

하지만 영국 유학센터는 그날 바로 당장 교수님께 추천서 부탁드리라고 하시면서 스케줄링을 하시는데, 

영국 유학센터 컨설턴트 분의 추진력과 적극적인 태도에 믿음이 갔습니다. 

담당자분께서 저에게 용기를 주셔서 올해 끝까지 완주가 가능했습니다.'

소더비 인스티튜트 석사 최** 

  • 몰랐던 선택지가 생길 수 있다. 

영국에는 100개가 넘는 대학교가 있고 세계적인 랭킹과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대학이 매우 많습니다.  앞서 말했듯 영국 유학센터는 학생분의 모든 상황을 고려하여 여러 가지 옵션들을 제공하고 학생분이 가장 가고 싶어 하는 대학을 목표로 컨설팅 해드립니다. 

​ 

'올해 한국 나이로 21살인데, 한국 일반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원래 재수를 생각하다가,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UCL 파운데이션이라는 걸 알게 돼서 영국 현지로 UCL 파운데이션을 갔고,  

UCL 컴퓨터 사이언스 전공으로 9월 진학 예정입니다.'

세계 8위 대학교 UCL 컴퓨터 사이언스 학사 한**  

  • 학교뿐 아니라 기숙사, 항공권, 비자까지 모든 문제를 한 번에 해결 

유학원을 통하면 단순히 대학 지원만 도와드리는 게 아닙니다. 유학은 현실입니다. 그저 아무 생각 없이 공부만 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기숙사부터 항공권, 비자 신청까지 신경 써야 할 게 한 두 개가 아닙니다. 대학교 학비도 따로 청구서가 없어서 얼마를 언제 내야 하는지도 헷갈리죠. 이 모든 과정을 도와드리고 학생들이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것이 유학원들의 임무입니다. 

(*기숙사 신청 대행은 파운데이션, 프리마스터, IYO만 해당되며, 정규 학위과정인  학사, 석사, 박사 과정 기숙사는 신청 방법까지 안내드립니다. 이는 대학교가 직접 운영하는 기숙사 형태가 워낙 많기 때문입니다)

영국 유학원 선택 방법


 

  • 주한영국문화원 전문유학원

​주한 영국 문화원 (British council)은 1934년 설립된 영국의 비영리 단체입니다.  영국 교육부의 지원을 받는 공식적이고 국제적인 기관이죠. 아래 링크는 이곳에서 영국 전문가라고 인정을 받은 유학원들의 리스트입니다. 저희 영국 유학센터도 당당하게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세차례 1등을 했습니다. 

관련 기사 읽기

http://edu.donga.com/?p=article&ps=view&at_no=20190423104804785677 

'..영국유학센터 윤세연 대표가 영국문화원이 실시하는 ‘영국전문 유학원(UK Education Specialist Test)’ 시험에서 최초로 세 차례 1위라는 쾌거를 이뤘다...'

주한영국문화원 영국전문유학원 2017 수상식


 

  • 상담원의 진실성, 경험, 전문성 확인

상담원이 영국 교육에 대해서 얼마나 전문적으로 잘 알고 있는지, 경력은 얼마나 되는지, 영국에서 직접 살아보고 교육을 경험해 본 것이 있는지, 이 사람이 자신만의 주장을 내세우지 않고, 근거 없이 어떤 학교 또는 어떤 과정만을 추천하지는 않는지, 나의 말에 얼마나 귀 기울여 의견을 수렴해 주고 있는지 등을 모두 고려하세요. 

 

'여러 유학원을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문의했습니다. 강남, 홍대 등 지역을 가리지 않고 알아보았습니다. 지금 생각나는것만 세어보니 6군데 입니다. 

그 중에 영국 유학센터가 가장 기분 좋았습니다. 

보통 상담 해주시는 분들은 자기의 정보와 노하우를 전달하려 노력하셨는데 

영국유학센터에서 저를 담당해주신 분께선 저의 상황, 조건, 환경을 먼저 파악하려 노력해주셨습니다.'  

골드스미스 프리마스터 합격 후기 중

 

  • 2~3군데 이상 직접 방문상담하고 비교하기 

유학은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해야 하는 인생에서 아주 중요한 순간입니다. 유학원 한 곳에서 한 컨설턴트의 말만 듣고 모든 일을 진행하기엔 너무 섣부른 감이 있지요. 적어도 2~3곳의 상담을 받아보고 선택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

 

 '영국 유학을 고려하면서 유학원 몇 곳을 알아봤습니다. 전화도 하고, 직접 방문 상담도 해봤고요. 

그중에서 제 얘길 듣고 가장 현실적이고 객관적이며 진지하게 답을 주신다는 느낌을 받아 선택하게 됐습니다. 

지인을 통해 유학원의 명과 암을 자주 보고 들어와서 솔직히 너무 큰 기대는 하지 않는 편이 좋겠다고 다소 방어적인 자세로 준비를 시작했지만 

몇 개월간 영국 유학센터와 준비를 하면서 부정적인 감정이 들었던 적은 한 번도 없었습니다. 

 다른 친구가 유학원을 고려한다면 주저 없이 소개하고 싶어요.'  

골드스미스 석사 합격 후기 중

  • 수속 서비스 내용 확인하기

수속료에 어떤 서비스까지 포함됐는지 확인하세요. 나중에 자기소개서, 추천서 원어민 교정비용이나  비자대행 비용을 추가로 요구하지는 않는지도 중요합니다.

어떤 부분까지는 학생이 직접 해야하고, 어떤 부분은 유학원이 해주는지 서면으로 확인받고, 혹시라도 중도에 수속을 취소할때 취소 수수료는 어떤지 수속약관을 확인하세요.  

 

  • 나의 인생 나의 유학, 학생도 유학원과 함께 확인하고 공부하기 

전문 유학원의 도움을 받더라도 유학 계획에 대해 누구보다 내가 스스로 잘 알아야 합니다.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무엇을 공부하고 싶은지, 어디에 가야 나의 니즈가 충족될지 스스로도 끊임없이 공부하고 연구하고 학교 홈페이지도 자세히 살펴봐야 전문 컨설턴트의 조언들이 좋은 효과들을 낼 수 있습니다. 유학원이 준 내용만 기대지 마시고 , 공식적인 영국 대학교, 교육기관 웹사이트에 입학조건과 수업 내용이 자세히 나와있으니 꼭 같이 확인해보세요.

저희는 학교의 커리큘럼, 배우는 과목, 리서치, 티칭 퀄리티, 인턴십 기회 여부 등 최대한 자료를 드리고, 학생분께서 진학 대학교를 최종 선택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 

왜 영국유학센터인가

 

  • 최신의 정확한 정보

영국유학센터는 주한영국문화원 영국전문유학원 교육, 주한영국대사관 주관 비자설명회, 여러 영국 대학교 및 교육기관의 영국 현지 에이전트 컨퍼런스 외에도 English UK 워크샵, English UK 팸트립 등 지속적인 교육 트레이닝에 참가합니다.

 

  • 매년 영국 방문

영국 유학센터는 여러 영국 대학교, 파운데이션 학교 및 어학원들에  방문해서 담당자를 만나고, 캠퍼스와 학교 시설과 기숙사까지 직접 보고 재학생들을 만나서, 이런 정보를 학생에게 전달합니다. 현지에서 직접 보고 느낀 모든 것을 최대한 생생하게 학생분들에게 전해드리려 노력합니다. 

카플란 패스웨이 컬리지 에이전시 트레이닝


 

 

  • 영국 대학 합격 가능성이 올라간다. (자기소개서/추천서 교정 서비스) 

저희는 영국 대학 입학처와 연락을 주고받으며 혹시나 대학 측에서 심사할 때 고려하지 못하고 놓친 부분이 있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학생의 지원 과정을 꼼꼼히 체크합니다.  

1차로 합격자의 자기소개서, 추천서, 영문이력서, Written work 샘플을 드리며 직접 작성할 수 있도록 안내 후 2차로 작성하신 서류 내용을 피드백드리고, 수정해주신 자기소개서, 추천서 등을 영국 원어민에게 교정받습니다.

자기소개서는 학업 성적과 함께 가장 중요한 입학 기준 중 하나입니다. 원어민이 봤을때 내용이 어색하지는 않는지와 문법적, 언어적 오류가 없도록  완벽한 자기소개서를 준비해드립니다. 

'처음 영어로 자기소개서를 쓰려고 하니 감이 잘 오지 않고, 어떤 것을 써야 하고 어떤 구조로 써야 하는지가 헷갈렸는데, 

영국유학센터에서 많은 샘플들을 주시고 조언해주신 덕분에 만족할만한 나만의 글을 쓸 수 있었습니다.'

더럼대학교 석사 학생


 

  • 영국에 거주/ 유학/ 워홀 경력이 있는 영국 전문 컨설턴트들로만 구성 

​영국유학센터 전문 컨설턴트 소개

https://www.ukcentre.co.kr/intro/

영국 유학센터의 전문 컨설턴트들의 약력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국 대학교를 졸업한 분, 영국 어학원에서 일한 경력을 갖고 계신 분, 유학원 경력 20년차까지 다양합니다. 또 상담부터 수속, 출국 후 관리까지 한 직원이 책임지고 담당합니다. 

 

  •  상세한 출국 전 오리엔테이션  

한 번도 해외 경험이 없는 학생이 아무리 인터넷을 뒤져봐도 찾을 수 없는 정보들이 많습니다. 

직접 영국에서 오래 거주하였던 컨설턴트들이 비자와 같은 법적인 절차부터  모든 생활면까지 작은 거 하나하나 챙겨드립니다.  

또한 파운데이션, 에이레벨 학생들은 <선배와의 만남> 행사를 통해 영국 학업에 대해 실질적인 얘기를 듣고 네트워킹을 할 수 있습니다. 

 

 

​영국유학센터의  5가지 약속


 

첫 번째, 영국유학센터는 영국 전문 유학원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이 일에 임한다.

두 번째, 영국유학센터는 정확하고, 신속하며, 정직한 정보만을 고객들에게 전달한다. 

세 번째, 영국유학센터의  모든 계약은 서류로 작성되고 처리되며 고객과 투명하고 공정한 관계를 유지한다. 

네 번째, 영국유학센터는 학생을 최우선으로 학생에게 가장 최적의 학교로 안내한다.  

다섯 번째, 영국 유학센터는 항상 전문적으로 일을 한다.  



 

인생의 중요한 결정

영국유학, 

전문가와 함께 하세요



전문적이고 투명한 유학 수속서비스, 영국유학센터가 먼저 실천하겠습니다. 



 

#영국유학센터
공지
영국 유학원 선택 방법 5가지
학교 지원도 혼자 못 하면 유학 갈 자격도 없다고 말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확인하고 챙겨야 하는 유학 준비, 여러 경험을 가진 전문가와 함께 한다면 시행착오를 줄이고 더 좋은 기회를 얻게될 수 있습니다.
40139
러프버러대학교 프리세셔널 마감일 연장
안녕하세요 영국 유학센터 입니다!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때문에 영국 유학 준비에 걱정이 많으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현재 한국이나 중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IELTS 시험들이 연기되거나 취소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고 여러가지 예상치 못한 일들 때문에 많이 불안하시고 걱정이 되시겠지만, 이럴 때 일수록 ..
19809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교 방문후기
안녕하세요 여러분!오늘은 만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교 (Manchester Metropolitan University) 방문기를 안내드릴려고해요!여러분들은 맨체스터 하면 딱 무엇이 떠오르나요?​​맨체스터는 런던,버밍엄과 더불어 영국의 3대도시라고 불릴정도로 매우매우 규모가 큰 도시입니다!!맨체스터는 런던에서 북서쪽으로 257km 떨..
12976
영국 대학 순위: 2020 가디언지 선정
영국유학을 고려하실때 영국대학교 순위는 가장 크게 고려하는 부분중 하나입니다! 대학순위를 발표하는곳은 여러군데가 있고 평가기준도 다 다르기때문에 차이가 나기도하죠. 대표적인 영국 대학교 순위 발표 기관으로으로는 타임즈 & 선데이 타임즈,가디언 ,컴플리트 유니버시티 가..
13678
영국 러프버러 대학교 런던 캠퍼스 방문기
오늘은 영국 러프버러 대학교 런던 캠퍼스 방문기를 준비해보았습니다!영국유학센터는 최근 러프버러대학교와 한국 공식 에이전시로 계약을 맺었습니다. ​​러프버러는 지방에 위치해있어서인지, 매우 높은 순위에도 불구하고 한국에서는 생소할 수 있는 대학교입니다. 먼저 대학교 관련 소개 몇가지 해드리겠습니다. ​러..
5467
스코틀랜드 1위, 던디대학교 방문후기
지난 11월에 방문한 대학교 중, 스코틀랜드 대학교 랭킹 1위그리고 영국 내 보석디자인 랭킹 1위를 자랑하고 있는 University of Dundee, 던디대학교 방문후기 입니다.
9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