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부] Exeter Academy

[남서부] <?xml:namespace prefix = st1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smarttags" />ExeterAcademy


 


엑시터는 영국의 남서부에 위치해있으며 런던과는 기차로는 2시간 30, 버스로는 3시간반~4시간이 소요된다. 영국인들이 가장 살고 싶은 도시로 꼽히는 엑시터는 작지 않은 대학도시 규모에 국제공항도 있어서 생활하기 편리해 보인다.


내가 방문한 엑시터 아카데미의 인상은 깨끗하고 안정적이라는 것이었다. 시내와는 도보로 20 거리의 주택가에 있어서 조용하며 학교 바로 앞에 넓게 펼쳐진 잔디밭에 잇는 벤치에서는 마침 점심시간이라 학생들이 홈스테이집에서 정성스레 싸준 샌드위치를 먹고 있었다. 학교 근처에는 식당이 없어서 홈스테이는 모두 full board (모든 식사포함) 점심을 이렇게 싸주어서 친구들과 함께 모여서 먹을 있다고 한다. 심지어 주말 여행때도 도시락을 모두 싸준다고.


건물 안으로 들어서자 건물자체는 오래되 보이는데도 내부는 리노베이션을 해서 매우 깔끔하고 넓었다. 40 정도가 재학 중이었는데 실제로 충분히 많은 학생 받을 있지만 모든 학생들이 여유있고 편안한 환경에서 공부할 있기 위해 60 이상의 학생은 받지 않는다고 한다. 한쪽 벽에는 각자의 학생 이름이 쓰여진 엑시터 아카데미 컵이 있었는데 위생측면도 있지만 학생들이 기념으로 학교 떠날 가져가기도 한다고.


 


1221802064.JPG


 


 


1221802089.JPG


 

 

 

학생 휴게실 게시판에는 여러 가지 안내가 붙여있었는데 엑시터 아카데미에서는 모든 trip activity 학비에 포함된다고 한다. 주중 1~2번의 excursion (소풍, 여행) 제공되는데 근처국립공원인 다트무어나 바스, 카디프 영국 전통 선술집이라고 있는 Pub tour 조차도 참가하고 싶을 정도였다.


게시판에 선생님들 사진도 붙여져 있는데 많은 선생님들이 무려 17년의 티칭 경력을 갖고 계신다고 한다. 만큼 학교에 애정이 많고 외국학생에 대한 경험이 많음을 있다. 학교의 수업 특징 하나는 멀티레벨 시스템이라고 해서 영역별 레벨 수업이 다르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문법은 upper-intermediate, 말하기/듣기는 intermediate 레벨에서 듣게 되어 본인의 정확한 부분별 레벨에 따라 수업을 듣게 되는 것이다. 또한 시험준비반 개설시에는 주당 3시간씩 무료로 수업을 듣게 된다.


 


1221802131.JPG


 

1221802149.JPG


 


컴퓨터를 쓰고 있는 학생이 아무래도 한국학생 같은데 서로 영어를 쓰고 있어서 고개를 갸웃거렸는데, 한국학생이 맞았다. 학교 안에서는 English Only Policy 영어만을 써야 해서 한국학생들끼리도 영어로 얘기한다고. 한국 학생에게 시간을 내어서 학교에 대해 얘기 해달라고 부탁 드렸다. 5개월 있었던 남학생은 학교에 대해서 A+ 주고 싶다고 자신 있게 말한다. 학교를 방문하면서 학생에게 학교에 대한 만족도를 물어볼 만족하는 학생들도 보통은 다른 학교는 다녀봐서 모르겠지만, 괜찮은것 같다고 조심스레 말하는 경우가 많은데 학생은 정말 만족이었다. 수업이나 교사도 좋고, 소셜, 홈스테이도 좋다고 한다.


 

1221802194.JPG


1221802215.JPG 


 


학교의 엄격한 국적제한으로 2008 12월까지는 한국학생을 받지 않으며, 2009 1월부터 시작이 가능하다. 영국유학센터를 통해서 학생의 경우 2008 10 30까지 신청시 주당 학비 170파운드의 혜택을 받는다. 이는 정상학비에 비해 8% 학비 할인을 받는 셈이다.


 


안전하면서도 지루하지 않은 도시, 강사진이 뛰어난 작은 학교에서 많은 케어를 받으면서 영어공부에 집중하고 싶은 학생에게 강력 추천하고 싶은 학교이다.

#이벤트 진행중
#도보가능홈스테이
공지
도시탐방-북부 요크
[요크 민스터] York Minster로 유명한 요크는 특히 역사에 관심 많은 영국 관광객들이 많은 도시. 평일인데도 도시가 북적거린다. 유서 깊은 도시답게 시내에도 새 건물은 거의 없고, 대부분 전통적인 건물들이 즐비하다. 도시의 규정이 있는지 간판도 모두 작은 사이즈로 통일되어있다. 영국에서는 많은 건물들이 ‘regist..
북부 뉴카슬대학교 방문기
뉴카슬대학교 Newcastle University 연일 날씨가 좋다. 오늘은 뉴카슬대학교를 방문하는 날.뉴카슬대학교는 영국 북동쪽의 대도시인 뉴카슬에 위치해있으며, 타임즈에서 항상 20위 안에 드는 톱 대학교이다. 여러 전공이 고루 좋지만, 특히 건축, 해양 공학, 박물관학, 응용언어학, 회계학 등으로 영국에서 최상위에 들고, ..
도시탐방- 북부 뉴카슬
뉴카슬에 도착했을 때는 아주 맑고 화창했다. 뉴카슬에서는 예외적인 날씨인지도 모르겠다 ^^;뉴카슬에서 재학중인 학생들과 저녁약속 시간 전에 시내 이곳 저곳을 둘러보았다. 뉴카슬은 바야흐로 변하고 있었다. 시내 중심에 자리잡았던 엘든 스퀘어 쇼핑센터의 일부는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으로 공사 중이다. 차이나타운은..
노팅엄 트렌트 대학교 미술 파운데이션 담당자 방문
Nottingham Trent International College의 코스 다이렉터 Janelle Simmonds씨가 지난 6월 16일 영국유학센터에 방문하셨습니다. Nottingham Trent University (NTU)는 특히 Art Design으로 높은 수준을 자랑하는 대학교입니다. Nottingham Trent International College (NTIC)는 NTU로의 진학을 보장하는 파운데이션 과정..
Newcastle University Business School 미팅 후기
4월 5일 토요일 Newcastle University Business School의 Director of Marketing and Development이신 Kay Jones씨가 영국유학센터를 방문하셨습니다. 예전에는 회계, 파이낸스, 매니지먼트의 세 개의 스쿨로 나누어져 있다가 불과 최근인 2002년도에 뉴카슬대학교 비즈니스 스쿨의 이름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뉴카슬 비..
뉴카슬대학교 응용언어학 & TESOL Dr Chris Jenks 교수님 방문
3월 29일 금요일 뉴카슬대학교의 응용언어학 Dr Chris Jenks 교수님이 뉴카슬대학교 한국대표사무소인 영국유학센터를 방문해주셨습니다. 특히 뉴카슬대학교의 인기 석사과정인 MA Applied Linguistics and TESOL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와 영국/미국 TESOL 과정의 차이에 대해 말씀해주셨습니다. Dr Chris Jenks 교..
중부 첼튼함 Inlingua 어학원 방문
중부 첼튼함 사설어학원 Inlingua 방문 영국 중부 첼튼함에 위치한 Inlingua의 Paola Panica씨가 3월 27일 영국유학센터를 방문해주셨습니다. 저는 약 2년 전에 이 학교를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 첼튼함은 영국의 여러 도시중에서도 세련되고 깨끗한 분위기의 도시로 기억합니다. 첼튼함은 런던과는 약 2시간 거리로 옥스포..
CSVPA 교장 Chris Maughan씨 미팅후기
CSVPA의 교장인 Chris Maughan씨가 3월 20일 영국유학센터를 방문하셨습니다. CSVPA (Cambridge School of Visual Performing Arts)는 미술, 드라마, 음악 등의 분야에 대한 대학진학 준비과정을 제공하는 예술전문 사립컬리지로 뛰어난 대학 진학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CSVPA에서는 미술대학 진학 준비과정인 Art Design ..
[남서부] Exeter Academy
[남서부] <?xml:namespace prefix = st1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smarttags" />ExeterAcademy 엑시터는 영국의 남서부에 위치해있으며 런던과는 기차로는 2시간 30분, 버스로는 약 3시간반~4시간이 소요된다. 영국인들이 가장 살고 싶은 도시로 꼽히는 엑시터는 작지 않은 대학도시 규모에 국제공항..
[남서부] Devon School of English
[남서부] <?xml:namespace prefix = st1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smarttags" />DevonSchool of English 엑시터에서 약 1시간 거리인 토베이. 토베이는 토키, 페잉턴, 브릭섬 이렇게 세 지역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내가 방문한 Devon School of English는 페잉턴에 위치해 있었다. 소도시에 있으면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