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신촌지사] 노팅엄트렌드대학교 파운데이션 후기

관리자 0 86

< 2019년 신촌지사 파운데이션 후기 >


노팅엄 트렌트 대학에서 올해 파운데이션을 마치고 9월 학부로 진학하는 학생분의 파운데이션 후기를 담아 왔습니다. 



  • 문서 너비
    옆트임

노팅엄 대학 건물


노팅엄 트렌트대학교

 

  • 문서 너비
    옆트임

노팅엄 대학 건물


  • 문서 너비
    옆트임

노팅엄 대학 건물


  • 문서 너비
    옆트임

노팅엄 대학 건물


  • 문서 너비
    옆트임

노팅엄 대학 건물


1. 간단히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2019년에 7월에 영국에서 Nottingham Trent International Collage (NTIC) 파운데이션 interior architecture & design 학과를 마치고, 현재 1학년 재학생 양*보입니다.


2. 영국으로 유학을 생각하게 된 이유와 Nottingham Trent University의 Foundation course 과정을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건축 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유럽에서 공부하는 것이 더 재미있을 것 같다고 판단했어요. 또한, 그중 영어도 동시에 공부하기 위해서는 영국이 적합했고요.

저는 입시미술을 하지 않았고, 영어가 부족했기 때문에 파운데이션에서 1년을 공부하고 학부로 진학하는 것이 더 많이 배울 수 있을 것 같다고 판단했어요.

많은 사람들이 노팅엄 트렌트 대학교를 추천해 주셔서 결정하기 한결 쉬웠습니다.

3. 노팅엄 트렌트 대학의 파운데이션 과정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코스 특징과 장단점에 대해서 말씀해 주세요.

제가 느낀 점으로는 Reading, Listening, Writing, Speaking을 더 논리적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우는 과정이라고 생각해요.

장점은 이 학교는 파운데이션 과정에서 지원을 정말 많이 해주는 것 같아요. 원하시면 매주 영어, 아트앤디자인 수업 추가로 들을 수 있어요. 추가로 직원들이 매우

친절하다는 점. 또한, 한국 학생들 비중은 적은 편이라 영어에 집중할 수 있어요.

아쉬운 점은 같은 수업, 두 개의 반에 두 선생님이 다를 때가 있었는데 그때 그 선생님들이 채점 기준에 차이가 있었어요. 다른 반 선생님은 최고 점수가 80%인데 저희 반 선생님은 62%였거든요. (아마 피드백 되겠죠.)

4. 파운데이션 과정은 학기별로 어떻게 구성됐나요? 성적 평가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저는 3학기 과정을 들었습니다. (각 학기 3개월씩) 1학기는 영어 수업만 (IELTS 수업 느낌). 2학기는 아트앤디자인, 에세이 쓰는 법, 프레젠테이션 등.

3학기는 2학기와 비슷하고 더 심화과정이라고 보시면 돼요. 3학기에는 Art history가 추가되는데 유익해요.성적 평가는 한국이랑 많이 달라요.

학과마다 다른데 40%, 50% 60% 65% 넘어야 입학을 할 수 있어요. 선생님한테 물어보니까 80% 넘는 사람은 거의 없었고 그런 사람은 원래 그 직종에서 일을

하다가 공부하러 온 사람이었다고 합니다. 인테리어과는 60% 이상입니다. 제가 알기로 70% 넘으면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고 알고 있어요.


5. 어떤 과목이 쉽고, 어떤 과목이 어려웠나요? 과목에서 좋은 성적을 받기 위한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성적이 60% 넘어야 입학 가능해서 영어에만 집중할 수가 없었던 점이 압박감이 있었던 것 같아요. 아트앤디자인은 시간을 들여야 점수가 잘 나오는데

설상가상으로 영어가 부족하니까 쉽지 않았어요. 결국, 국제학생들에게 큰 벽은 영어라고 생각해요. 영어 하나만 잘해도 시간을 많이 단축할 수 있어요.

수업 시간에 맨 앞줄에 앉으니까 선생님들이 더 잘 챙겨주고, 질문하기도 쉬웠어요. 그리고 필기 열심히 하니까 친구들이 와서 물어보기도 하고, 대화도

하니까 빨리 친해졌어요.

6. 선생님들과 학교 직원분들은 어땠나요?

이 학교 파운데이션 큰 장점 중 하나는 직원들이 친절하고 피드백이 빨라요. 그로 인해 학교 측에서 부족한 점을 계속 수용하려고 학생들에게 묻는 자리도 만들어요.

바로 옆 대학교 친구들은 직원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떨어진 반면 저희 학교 직원들에 대한 만족도 굉장히 높았어요. 또, 선생님들이 가르치는 것 자체에 대한

열정이 넘쳤어요.

7. 노팅엄 도시 생활적인 부분은 어떠셨나요?

만족해요. 노팅엄이라는 도시는 적당히 커서 필요한 것들은 다 있고, 학교가 시티 센터와 가까워요. 가끔 기분전환으로 Wollaton Park 가는 것도 추천드려요 (버스 20분).


8. 앞으로 노팅엄 트렌트 대학의 파운데이션 과정을 가려는 후배들에게 해주고자 하는 조언 있다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영국 생활과 교육에 대해 더 적응하고 본과에 진학할 수 있다는 점은 좋지만, 사람에 따라 만족도는 다른 것 같아요. 본인이 처한 환경에 맞게 현명하게

선택하시길 바래요.

9. 이외에 하고 싶으신 이야기가 있으시면 마음껏 적어주세요.

저는 영국에서 공부하는 것에 대해 만족도가 굉장히 높아요. 한국에 대한 향수도 아직? 없고 교육도 좋고요. 파운데이션에서 공부한 것들은 앞으로도 도움 많이 될 거라고 확신해요. 이 후기가 도움 되셨기를 바래요.^^ 그리고 이 모든 게 영국유학센터의 서포트 덕분에 정말 수월했어요.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