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어학연수: 기숙사 종류 별 추천 어학원 살펴보기

영국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분들께서 가장 많이 물어보시는 질문 중 하나가 바로 "어학연수 가면 숙소는 어떻게 구해야 하나요?" 인데요! 거의 모든 어학원이 어학연수를 하는 동안 지낼 수 있는 숙소를 제공하고 있고, 제공되는 숙소의 종류는 <홈스테이><기숙사>로 나누어 진답니다. 또, 기숙사도 여러 형태가 있어요. 

영국의 거의 모든 어학원이 홈스테이를 제공하고 있지만, 기숙사는 제공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요. 

오늘은 영국 어학연수를 하는 동안 지낼 숙소를 기숙사로 찾고 계신 분들을 위해 기숙사 종류 별 추천 어학원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

 

Student House 기숙사

  • Wimbledon School of English 어학원
  • ELC Bristol 어학원
  • Beet 어학원

Student House 형 기숙사는 말 그대로 House 입니다. :) 같은 어학원의 학생들끼리 모여 사는 House 형태의 기숙사라고 보시면 되지요 !

Wimbledon School of English 어학원의 도보 10분 거리 Student house
Wimbledon School of English 어학원의 도보 10분 거리 Student house

같은 학원 학생들끼리 지내다 보니 등하교를 함께할 수 있어 유대관계 형성도 더 수월하고 소속감도 가질 수 있다는 것이 Student house이 가진 장점이랍니다. 이런 Student house 기숙사는 학원까지 도보로 가능한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서 도보거리의 숙소를 선호하는 분들께 인기가 많습니다 :D

 

 

본머스 Beet 어학원 Student house의 주방

이러한 Student house 형태의 기숙사는 주택형식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방의 갯수가 적어 ​마감이 굉장히 빠른 편입니다. 게다가 대부분 학원과 도보거리에 위치하고 있다보니 통학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어, student house에서 생활하는 분들은 어학연수를 마칠 때 까지 같은 숙소에서 지내는 경우가 많아 공실이 금방금방 생기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student house의 기숙사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저희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기숙사 자리 여부를 체크하고 미리 예약을 해두시는 것을 꼭 권해드립니다. ^^

 

 

사설기숙사

  • ELC Brighton 어학원
  • International House London 어학원
  • NCG 어학원
  • Kaplan 어학원

영국 어학원이 제공하는 가장 전형적인 형태의 기숙사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 어학원이 직접 소유, 운영하는 student house와는 달리 사설업체에서 운영하는 기숙사의 일정 부분을 어학원이 미리 계약 해두고, 어학원 학생분들께 제공해드리는 형태의 기숙사입니다. 어학원에서 직접 소유하고 운영하는 것은 아니지만 내가 공부할 어학원을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영국 어학원들이 이런 형태의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어요.

ELC 어학원의 기숙사 / 어학원까지 도보 약 10분

ELC 브라이튼 어학원의 경우처럼 한 가지 종류의 기숙사를 제공하는 어학원이 있는가하면, 런던의 International House 어학원이나 맨체스터, 리버풀에 위치하고 있는 NCG어학원은 여러 종류의 사설업체 기숙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숙사마다 어학원과의 거리, 금액, 방의 형태 등이 다르기 때문에 나의 예산과 선호도에 맞는 기숙사를 선택해볼 수 있지요. 화장실이 딸려있는 1인실 방이 기본적인 형태이며, 우리나라 원룸 형태처럼 작은 주방시설까지 포함되어있는 스튜디오 타입의 기숙사도 있답니다. 이러한 사설 기숙사는 식사가 별도로 제공되지는 않지만 공용주방이 마련되어 있어 음식을 해먹을 수 있고 공용 냉장고에 내 음식을 보관할 수도 있답니다.

 

어학원 일체형 기숙사

  • St. Giles 어학원 런던 센트럴 센터
  • Burlington School of English

어학원과 기숙사가 같은 건물에 있는 일체형 기숙사입니다. 흔한 기숙사의 형태는 아니지요. :) 보통은 아래층에는 공부하는 강의실이 있고 윗 층이 기숙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학원과 기숙사가 같은 건물에 있다보니 학원에 지각할 염려도 없고, 통학에 필요한 대중교통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을 것 같습니다.

 

Burlington School of English 어학원 기숙사

특히나 런던 3존 Balham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Burlington School of English 어학원의 기숙사는 1인실부터 6인실 까지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어 나의 예산에 맞는 기숙사 옵션을 선택할 수 있고, 기숙사 신청 시 학원에서 조/석식을 제공 해주고 있어 식사도 해결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영국 어학연수를 하며 지낼 수 있는 어학원 기숙사를 세 종류로 나누어 살펴보고, 어떤 어학원들이 어떤 형태의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봤는데요! 위에서 알려드린 어학원 외에도 많은 영국의 어학원들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내가 가고 싶은 영국 어학원은 어떤 형태의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는지를 저희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확인하고, 어학연수를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특히, 기숙사는 홈스테이보다 마감이 빠르고, 공실은 실시간으로 변경 되다보니 내가 가고자 하는 어학원을 등록하기 전에 기숙사에 자리가 있는지, 내가 희망하는 기간만큼 자리 확보가 가능할지를 확인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벌써 2022년 12월 말 까지 기숙사가 전체 마감되었다는 어학원들의 소식도 속속 들려오고 있는 만큼, 기숙사를 이용하는 어학연수를 준비하신다면 조금이라도 빨리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상담을 받아본 후 준비를 시작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가성비기숙사
공지
영국 요크대학교 온라인 오리엔테이션 후기
지난 8월에 요크대학교 입학 예정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오리엔테이션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행정석사 MPA 를 마치신 공무원분과의 Q&A 시간도 가져서 학생분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469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