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28위! 맨체스터대학교 University of Manchester 방문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국유학센터가 직접 다녀온 생생한 맨체스터 대학 방문기를 들고 인사드립니다. 

맨체스터대학교(University of Manchester)는 영국유학을 생각해보셨다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또는 꿈꿔 보셨을 대학일꺼에요. QS World University Ranking 기준 전세계에서 무려 28위!의 대학교이고, 다수의 노벨 수상자를 배출했고 총 4만명이 넘는 학생의 규모를 자랑합니다. 

영국 러셀그룹의 대표적인 대학으로서 정말 다양한 전공을 제공하는데요, 한국인에게 인기가 많은 약대는 물론이고 의학,공학,자연학,인문학,경영학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영국의 대표적인 명문 대학교입니다. 

맨체스터대학교의 상징적인 건물

대학을 선택 하는데에 있어서 도시도 굉장히 중요한데 런던 다음으로 가장 번화하고 다양한 경험이 가능한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런던보다는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생활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버스, 트램, 기차등 다양한 대중교통이 쉽게 이용이 가능하고 국제공항이 있어서 영국내 다른 지역은 물론 유럽으로의 접근성도 굉장히 좋아요. 

다만 아쉽게도 우리나라에서 맨체스터로 가는 직항은 아직 개설되지 않아서 런던이나 다른 유럽국가를 경유하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하지만 런던까지는 직통의 기차가 있어서 주말에 쉽게 런던을 갈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 됩니다. 

맨체스터 경영대 Alliance Manchester Business School

 

맨체스터대학교의 경우 경영으로 굉장히 인기가 좋은데요 맨체스터대학교 경영대는 Alliance Manchester Business School로 불리웁니다. 

파운데이션, 학부뿐 아니라 석사,MBA,박사 과정까지 다양한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맨체스터대학교 입학보장 파운데이션 과정 지원시 내신 4등급이 필요합니다.  

학부 지원을 위한 입학조건으로 에이레벨, IB, 파운데이션 기준으로만 안내되어있고, 국내 대학교 1학년 이상 이수 후 학사 1학년으로 지원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정확한 입학조건이 나와있지 않습니다. 

석사 과정 입학조건은 학과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보통 학부 학점 3.5/4.5이상의 성적으로 지원 가능합니다.  석사 과정은 일반 경영, 회계,마케팅.리더쉽.창업, HR뿐 아니라 데이터, 경영 분석등 과정이 세분화 되어있어서 보다 퀄리티있는 수업을 원하시는 분께 추천 드려요.

 

보다 자세한 전공을 살펴보고 싶다면 아래의 링크 참고해주세요

https://www.alliancembs.manchester.ac.uk/study/courses-by-topic/

맨체스터대학교는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대학교 (Manchester Metropolitan University: MMU)와도 가까운 거리에 있는데 MMU대학과는 전혀 다른 느낌이 강했어요.

특히나 오래된 역사만큼 대학 강의동도 영국스러움을 가지고 있고 학교내에 박물관도 있어서 일반 영국 관광객의 모습도 많이 보였어요

 

맨체스터대학교에는 최근에 설립된 Engineering Building은 어마어마한 규모를 자랑하고 있었어요

내부에는 학생들이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는 공간도 보였고 다양한 Lab실도 보유하고 있었어요

파운데이션 과정을 듣는 학생분들도 자유롭게 맨체스터대학교 건물 출입이 가능해서 많은 학생분들께서 엔지니어 빌딩에 오셔서 공부를 한다고 해요

 

 

파운데이션 과정 중에 맨체스터대학교를 미리 체험해보면서 본과 입학에 목표를 고취하고 그 힘으로 정진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 아닐까해요

맨체스터대학교 입학을 고려하신다면 저희 영국유학센터에 문을 두드려주세요. 

 

#경영학
공지
영국유학 비용 얼마나 들까?
런던의 상위권대학교에서의 1년 유학비용은 약 7000- 7500만원, 지방에서의 1년 유학비용은 약 5000- 6000만원 가량입니다.
58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