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어학연수 일과

어학연수, 하루 일과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많이들 여쭤보시는데요

어학연수생의 생활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어학연수생의 일과에 대해서 포스팅을 올립니다!

 

일반적인 어학연수생의 하루 일과 

8:00-9:00홈스테이 조식 홈스테이 조식은 일반적으로 시리얼, 토스트, 과일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등교 준비 버스, 지하철 등을 이용해 학교로 등교합니다
9:00–12:30

일반영어 수업

영어의 네 영역(듣기, 쓰기, 말하기, 읽기)를 모두 배웁니다. 선생님 및 학급 친구들과 긴밀히 소통하면서 재미있는 수업이 진행됩니다.

12:30-13:30

점심시간

학교카페 혹은 시내에서 점심식사를 합니다. 점심시간에 같은 반 친구들과 더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을 가집니다.

13:30-14:30

스킬수업

스킬 수업에는 일반적으로 리딩, 라이팅, 리스닝, 문법, 발음, 비즈니스 영어, 아이엘츠/캠브리지 시험 준비반 등이 있어 이 중에서 부족한 영역을 골라 들을 수 있습니다.

14:30-16:00

보충수업

학교마다 방과 후 회화클럽, 잡클럽, 온라인 학습 등 보충수업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오늘 배운 영어를 복습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16:00–18:00

소셜프로그램

매주마다 소셜 프로그램이 바뀝니다. 소셜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친구들과 친해지고 학교 밖에서 영어실력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18:00-19:00

저녁식사

홈스테이를 한다면 집으로 돌아가 홈스테이 식구들과 그날 일과에 대해 말하며 저녁을 먹습니다.

기숙사라면 직접 요리를 하고 기숙사 친구들과 저녁을 즐깁니다.

홈스테이 식사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영국유학센터 학생분의 후기입니다​: 

https://blog.naver.com/ukcentre/220730581802


 

여기서 잠깐! 소셜 프로그램이란? 

어학원에서 방과 후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다른 반 학생들 및 선생님들과 교류하거나 방과 후에 어학원 도시를 즐기고 좀 더 영어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만들어놓은 프로그램입니다. 도시 투어, 요가, 회화 클럽, 잡 클럽, 뮤지컬 관람, 타 도시 여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어 학생들이 방과 후에도 끊임없이 영어를 사용하고 재미있게 연수 생활을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어학원 선정 시 소셜 프로그램이 다양한 곳으로 알아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소셜프로그램 학생들 후기

매주 수요일 펍데이가 있는데, 인근 펍에서 함께 맥주를 마시며 친목을 키우는 행사입니다. 방문을 하면서, 많은 새로운 친구들을 만날 수 있고, 이를 통해서, 교류를 넓힐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인근 여행을 통해서, 좋은 추억도 만들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바스/스톤헨지 여행을 함께 떠났습니다.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학교에서 영국인들과 대화하는 나름 큰 행사(?)를 진행하는데 이건 진짜 재미있어요. 2시간동안 거의 한 15명정도랑 대화하는데 목 아플때까지 얘기했어요. 진짜 시간가는 줄 모르고 대화했네요.

영화, 스포츠, 음악, 여행 등 다양한 주제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Conversation Club에 가장 많이 참여하고 있어요. 펍에 가서 얘기하거나 공원 잔디밭에 둘러 앉아 게임을 하기도 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토론 등 다양한 방법으로 영어 대화의 기회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저처럼 speaking이 약한 학생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디테일한 소셜프로그램 일정입니다!

#추천어학원
공지
아이엘츠 종류와 신청하기
영국유학을 가기 위해 대부분의 과정에서 필수인 아이엘츠! 응시목적에 따라 어떤 아이엘츠를 봐야 하는지와 신청방법을 알아봅니다
57656
영국 파운데이션 선배와의 만남 행사 후기 "여러분이 좋아하는 걸 하세요"
안녕하세요,지난주 목요일, 날씨만큼 뜨거운 열기 속에서 영국유학센터가 주최한 영국유학 '선배와의 만남'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선배로 나오신 분들은 셰필드 대학 파운데이션을 마지고 현재 셰필드 대학교 법 전공을 하고 있는 신** 학생과 요크대학교 파운데이션을 마친 정** 학생이었습니다. 두 학생 모두 스무명이 ..
4125
영국 어학연수 일과
영국 어학연수를 가면 하루 일과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많이들 여쭤보시는데요, 어학연수생의 생활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어학연수생의 일과에 대해서 포스팅을 올립니다!
3431
UCL 파운데이션 교재 및 리딩 리스트
안녕하세요!오늘은 UCL 파운데이션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파운데이션 교제 및 리딩 리스트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UCL에서 받은 온라인 소책자를 참고해서 이 글을 작성했습니다! 이공계&공대생들과 사회과학 진로를 선택하신 분들 모두 참고하셔도 됩니다!먼저 이공계&공학 계열입니다 ● 수학코스간 ..
3485
에이레벨, IB학생을 위한 옥스브릿지 입학준비 썸머코스
오늘은 Oxford International College에서 제공하는 여름방학 코스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이 썸머코스는 고등학교에서 A Level이나 IB를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 대상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코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전지식을 통해 적합한 대학 진로를 선택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아카데믹한 과정입니다.​프로그램..
25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