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브라이튼 홈스테이 후기!

안녕하세요, 

영국 어학연수에 대해 상담하다보면 학생분들이 제일 궁금해 하시는건 홈스테이 경험에 대한거에요. 
 

인터넷에 워낙 다양한 후기들이 있어 걱정을 많이 하시는데요 생생한 브라이튼  홈스테이 후기와 함께 홈스테이 꿀팁을 드리겠습니다!
 

브라이튼의 최고 어학원이라고 할 수 있는, ELC 브라이튼 어학원​에 간 학생의 현실 홈스테이 후기입니다.

-------------------------

3c475381f6e906c2af563cafea280a77_1578042321_7964.jpg


 

우리집 홈스테이를 소개해주세요! (호스트 패밀리, 학생 구성, 위치 등등)

저의 홈스테이는 할머니, 할아버지, 일본 친구 한 명 그리고 강아지 한 마리가 있는 단란한 집입니다. 위치는 학원에서 버스로 30분거리에 있는 곳인데 직선 거리로는 가깝지만 버스가 구비구비 가서 조금 시간이 걸리는 것 같아요 흑흑 그래도 집 위치가 너무 좋은게 제 방 창문으로 보는 뷰가 정말 멋지고 동네도 깔끔하고 조용합니다 :)

 

홈스테이 식구들과의 첫 만남은 어땠고 첫 날은 어떻게 지나갔나요?

첫 만남이 긴장되니 택시에서 내리고 싶지 않고 계속 달렸으면 좋겠고.. 그래도 할아버지는 유쾌하신 분이었어요. 할아버지가 차에 태우고 브라이튼 여기저기 다니며 설명도 해주시고 할머니는 그 동안 저녁을 차려주셨는데 디저트까지 해서 거의 두 시간 동안 먹었었어요 밥이 코로 들어가는 느낌이었지만.. 맛은 좋았죠 :D

홈스테이의 음식은 입에 맞으시나요? 아침 저녁은 보통 어떻게 나오나요?

아침은 각자 알아서 시리얼이나 토스트를 챙겨먹고 저녁은 할머니가 요리해주시는데 맛있어요! 영국 오면 음식 맛없단 말을 정말 많이 들었는데 생각보다 다 괜찮아요. 여기 오기 전에 못 먹는 음식을 홈스테이 분들께 말씀 드렸었는데 그런 점도 배려해서 저를 위해 따로 야채를 삶아주시고 해서 감동이었습니다.

홈스테이 식구들과 교류가 많으신가요? 영어실력에 실제로 도움이 되시나요?

저녁을 거의 한 시간에서 한 시간 반 동안 같이 먹습니다. :D

처음 이 집에 와서 저녁을 먹을 땐 뭘 말해야 할지도 모르겠고 대화 따라가기도 힘들었는데 이제는 적응이 된 건지 어느 정도 이해하고 그냥 생각을 많이 거치지 않고 자연스럽게 말하게 되더라구요! 틀리면 할아버지가 고쳐주시고 개떡같이 말해도 찰떡같이 알아듣는 할아버지 최고 ♥
 

3c475381f6e906c2af563cafea280a77_1578042352_5166.jpg


 

홈스테이 규칙에 대해 설명을 해주세요 불편한 부분은 없으신가요?

따로 규칙은 없고 나갈 때 방 창문 닫고 문만 잘 잠그고 나가면 되어서 불편한 점이 하나도 없어요! 내 집이 아니라 다른 사람 집에서 같이 산다는 마인드로 생활한다면 문제될 건 없을 것 같아요 ;)

 

홈스테이 경험의 장단점을 말씀해주세요

외국에 와서 현지인과 함께 산다는 것은 좋은 기회라 생각됩니다. 그 나라의 문화를 안에서도 밖에서도 느낄 수 있다는 건 가치있는 경험이죠. 그리고 매 끼니를 함께 먹으니 소속감도 들고 그만큼 적응도 빠르게 할 수 있었어요. 하지만 홈스테이란게 운이란게 있어야 할 것 같아요! 좋은 홈스테이로 가신다면 더할 나위 없는 즐거운 어학연수로 기억되지만 그게 아니라면 조금 흠일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영국 가기 전 걱정이 되긴 했지만, 안 좋으면 바로 떠야지! 라는 마인드로 왔었습니다. 지금의 저는 홈스테이가 너무 좋아서 한국 갈 때까지 같이 살고 싶어요.♥

홈스테이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할아버지가 날 좋은 주말에 홈메이트랑 같이 브라이튼에서 가장 비싼 학비를 자랑하는 사립학교에 데려다 주셨던게 기억에 남습니다. 건물이 해리포터에 나올 법하게 생겨서 저희가 좋아할 것 같다고 할아버지가 데리고 와주셨었죠. :D 항상 좋은 장소가 있으면 데려가서 보여줄려는 우리 할아버지 최고예요.ㅎㅎ

​​

우리 집 홈스테이를 자랑해주세요:)

할머니가 해주시는 요리가 정말 맛있습니다. 각자 음식을 덜어 먹어서 항상 배불리 먹고 후식도 평일엔 과일이나 푸딩을 주시고 일요일엔 파이를 만들어주셔서 행복과 살이 늘어가고 있어요. 그리고 깨발랄한 강아지가 집에 있는데 집에 올 때마다 반겨줘서 즐겁습니다.:)

3c475381f6e906c2af563cafea280a77_1578042388_9206.jpg


 


지금까지 학생의 생생한 영국 홈스테이 후기였습니다! 

영국유학센터의  좋은 홈스테이 찾는 꿀팁! 

1. 직접 홈스테이를 관리하는 어학원을 찾아라!

 어학원이 직접 홈스테이를 관리하면 아무래도 더 엄격한 기준에 맞추고, 학생들의 피드백이 바로바로 들어가기 때문에 홈스테이 퀄리티가 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 영국유학센터도 영국 어학연수 학교들을 방문할 때 꼭 물어보는게 홈스테이를 직접 관리하는지를 체크하는데요, 그렇게 해서 엄선된 학교들을 추천해드리기 때문에 영국유학센터가 추천드리는 어학원들은 안심하시고 홈스테이를 믿으셔도 됩니다 !

2. 홈스테이 요청은 최대한 자세하게! 

홈스테이 신청을 할떄 당연히 홈스테이 요청 폼을 쓰게 됩니다. 이때 못 먹는 음식, 애완동물 유무, 아이 유무 등등 자세하게 요청 폼을 쓰게 되는데요 이 사항을 최대한 자세하게 쓰셔야 본인에게 맞는 홈스테이를 배정받게 됩니다. 내가 너무 까다로운게 아닐까 고민하지 마시고 자세하게 작성해주세요:D

홈스테이가 너무 걱정되신다면, 기숙사나 하우스 등 다양한 옵션도 있으니 영국 어학연수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들은 영국유학센터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드리겠습니다!

 

#추천어학원
#이벤트 진행중
#TEN스쿨
공지
[신촌지사] INTO 뉴캐슬대학교 건축학 파운데이션 후기
열심히 하면 열심히 하는대로 점수 받습니다. 또, 학교에서 도움만 요청하면 모든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출때 학과 선생님들이 흔쾌히 도와주고 조언도 해주고, 레이아웃도 다 봐줬습니다
2628
[신촌지사] UCL Museums and Galleries in Education 석사 후기
1년 안에 수업을 다 들어야 하다 보니, 한국처럼 방학 때의 여유가 많지는 않지만 그만큼 집중적으로 제가 관심 있는 분야의 공부를 할 수 있어서 최대한 열심히 따라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2527
[신촌지사] 벨러비스 컬리지 런던 비지니스 파운데이션 학생 인터뷰
<2020년 신촌지사 후기>벨러비스 컬리지 런던 캠퍼스에서 현재 비지니스 파운데이션을 하고 있는 서** 학생의첫 텀 학업 후기를 함께 나누려고 합니다.벨러비스 컬리지는 영국에서 국제학생들을 위한 GCSE, A-Level, 파운데이션 과정을 제공하는 국제중고등학교로매우 오랜동안 외국 학생들의 대학 진학에 많은 경험..
6998
[신촌지사]서식스대학교 과학기술정책석사 후기
<2020년 신촌지사 후기>현재 서식스대학교 University of Sussex에서 과학기술정책 석사 MSc Science and Technology Policy를 전공하고 있는 선생님의 후기글을 살펴볼까요.인터뷰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안녕하세요. 현재 영국 서식스 대학교(University of Sus..
10549
생생한 브라이튼 홈스테이 후기!
안녕하세요, 영국 어학연수에 대해 상담하다보면 학생분들이 제일 궁금해 하시는건 홈스테이 경험에 대한거에요. 인터넷에 워낙 다양한 후기들이 있어 걱정을 많이 하시는데요 생생한 브라이튼 홈스테이 후기와 함께 홈스테이 꿀팁을 드리겠습니다!브라이튼의 최고 어학원이라고 할 수 있는, ELC 브라이튼 어학원​에 간 학..
28889
[신촌지사]웨스트민스터대학교 패션디자인 학생 후기
<2019년 신촌지사 후기>안녕하세요. 이렇게 후기 요청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뷰 방식으로 질문 드리겠습니다. 1. 먼저 간단히 본인 소개 부탁드릴께요. 저는 현재 University of Westminster에서 Fashion Design을 전공하고있는 지**입니다.​2. 영국 대학에 입학하기 전 먼저 UAL의 포트폴리오 과정을 이수..
4997
[신촌지사] 킹스턴대학교 파운데이션 수속후기
<2019년 신촌지사 후기>안녕하세요 아버님. 바쁘신 와중에 흔쾌히 수속후기 작성해주신다고 하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몇 가지 수속후기 질문 드립니다. 편하게 답변 적어주시면 되십니다 아버님. Q1) 먼저 자녀분의 영국 유학을 생각하고 결정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어떻게 결정하게 되셨나요 아버님A1) 딸에게 ..
7938
[신촌지사] 포츠머스대학교 가족 정착 후기
포츠머스대학교 약대 파운데이션으로 유학가신 학생분과의 인터뷰입니다. 가족동반을 위해서는 석박사과정으로 가셔야만 가능한데, 포츠머스 대학교 약학과정은 파운데이션부터 학사, 석사까지 묶어진 6년 과정이어서 가족동반이 가능했습니다. 적지 않은 나이에 새로운 도전을 하시는 학생분의 용기를 응원합니다!
66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