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지사] UCL 파운데이션 후기

<2019년 신촌지사 후기>

영국에서 항상 인기 있는 대학이자, 세계 대학 랭킹 8위를 자랑하는 UCL 대학은 영국 유학을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씩 다 들어보셨을 거 같습니다.

오늘은 이번 9월 런던 UCL 대학 파운데이션 과정으로 진학한 학생의 초기 정착이야기를 준비하여 왔습니다.

함께 만나보시죠!

*후기에 앞서, UPCSE는 UCL 대학의 SCIENCE AND ENGINEERING(이공계) 파운데이션의 이름입니다.

인터뷰 형식으로 글이 작성되었습니다.


 

 


1. 간단히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학기에 UPCSE코스에 입학하게된 김*헌 이라고 합니다.

 

2. 영국으로 유학을 생각하게 된 이유 & 런던 UCL대학의 Science and Engineering 파운데이션 과정을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솔직히 어느 과로 진학해야할 지 고민하던 중이라서 과를 정하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해외에서 공부하는 것에 부담이 있던 저에게

UPCSE 코스는 방향을 잡아줄 것 같아서 지원 했습니다.

 

3. UCL 대학의 Science and Engineering 파운데이션 과정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코스 특징과 장단점에 대해서 말씀해 주세요.

영어 실력은 확실히 상승하는 것 같습니다. Academic writing을 상세하게 설명해주시고 자연스레 발표하며 친구들과 전반적인 영어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수학 과학은 A-Level 수준보다 조금 더 높은 수준이라 한국 학생들은 별 문제 없던 것 같습니다.

 

4. 파운데이션 과정은 학기별로 어떻게 구성되어 있으며 성적평가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3학기로 구성되어 있고 절대평가로 시험점수, 숙제, 발표 3가지를 합쳐서 이루어 집니다. 하지만 출석 퍼센트가 80% 미만일 경우는 졸업이 안된다고 알고있습니다.

 

5. 어떤 과목이 쉽고, 어떤 과목이 어려웠나요? 좋은 성적을 받기 위해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영어가 어렵고 나머지 과목은 대체적으로 쉬웠습니다. 영어 같은 경우는 숙제나 선생님이 추가적으로 하신 말씀을 따라서 공부하면 괜찮습니다.

 

6. 비싸다고 알려져 있는 런던에서 생활적인 부분은 어떠셨나요?

의류 부문은 되게 저렴합니다만, 식비가 만만치 않고 숙소비가 비쌉니다. 대략 한 달에 200만원이면 집에서 자취하고 한달에 4번정도 외식 가능한 것 같습니다.

 

7. 앞으로 런던 UCL 대학의 파운데이션 과정을 가려는 후배들에게 해주고자 하는 조언 있다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포기하지마시고 계속 열심히 공부해주세요. 그렇게 열심히만 하신다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합격하고 나서도 긴장 늦추지마시고

앞으로의 대학 공부를 열심히 해주세요!


 


 

 

#파운데이션
#런던대학교
#러셀그룹
공지
셰필드 대학교 교육심리학 석사 수료 후기
못해낼 것만 같았던 거 해내면서 자신감도 많이 붙고 재밌었어요! 논문도 연구주제 잡고, 연구방법 정하고, 도서관을 매일 돌아다니면서 설문지 응답받고 진짜 다 힘들었는데 그래도 제가 하고싶었던 연구했고, 제 가설도 입증해서 너무 뿌듯해요
8360
가족동반 석사 수속후기: 킹스턴대학교
오늘 수속후기를 작성해주신 분은, 지방에서 근무중인 공무원 분으로 자비 유학을 가실 예정입니다. 본인의 공부보다는 어린 자녀들의 교육에 조금 더 무게를 두고 계셨고, 학교 최종선택도 그에 맞춰서 진행 하셨습니다. 가족분들 비자도 모두 잘 나오셨고, 출국 오리엔테이션도 모두 마치신 상태에서 기쁜 마음으로 후기..
9810
[신촌지사] UCL 파운데이션 후기
영국에서 항상 인기 있는 대학이자, 세계 대학 랭킹 8위를 자랑하는 UCL 대학은 영국 유학을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씩 다 들어보셨을 거 같습니다.오늘은 이번 9월 런던 UCL 대학 파운데이션 과정으로 진학한 학생의 초기 정착이야기를 준비하여 왔습니다.​
2346
[신촌지사]킹스턴 대학교 석사과정 초기 정착 이야기!
영국 런던 킹스턴 대학교 석사과정으로 진학하시며 가족동반을 하신 고객분의 자세하고 유용한 정착 이야기입니다.영국 런던에서의 삶이 어떤지, 가족 단위로 유학을 갈 때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할지, 킹스턴 대학은 어떤지 등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8802
[신촌지사] TLG 독일 하노버지역 어학연수 후기
해외 한 달 살기 등의 색다른 여행 트렌드가 자리 잡으며 제2 외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분들이 많이 늘고 있고 그 중에 하나가 독일어입니다. 막 독일 어학연수를 마친 학생분의 생생한 후기입니다.
11022
[신촌지사] 캠브리지 어학연수 정복후기
공부를 하더라도 집보다는 카페나 도서관 이런 곳에 가서 점원에게 말을 걸어보는 거라던가. 솔직히 앉아서 공부하는 것보다 대화하는 게 영어향상에 도움이 많이 되었던거 같아요.
11310
[신촌지사] 맨체스터 어학원 학생 후기
학교 시설은 최상입니다. 건물 자체가 최신 건물이기 때문에 깨끗합니다. 일단 수업할 때 스마트 스크린을 쓰기 때문에 너무나 선생님도 학생들도 편하게 수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2032
[신촌지사] 요크 British Study Centres 어학연수 후기
요크에는 유럽에서 손에 꼽힐 정도로 큰 규모의 민스터 등을 비롯하여 로마와 바이킹 시대 유적 등 역사관광자원이 풍부합니다. 해리포터 다이애건 앨리의 모티브가 된 요크 샘블즈 거리도 추천해요.
16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