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벤트리 대학교 자동차 디자인 학과 후기

저희를 통해서 코벤트리 대학교의 자동차 디자인 학과에 진학하셔서 인턴쉽까지 마친 학생분의 후기입니다.

 

코벤트리 대학교는?

코벤트리 대학의 우수학문 분야는 고급 자동차의 대명사 재규어 자동차와 영국의 명물 블랙캡 택시를 생산하는 코벤트리 시에 맞게 자동차 디자인, 산업 디자인, 디자인 및 디지털 미디어 과정이 인기가 있으며 또한 이외에도 미디어 학부, 국제경영, 스포츠 경영 분야가 한국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1. 코벤트리 대학교와 자동차디자인 학과의 장점을 말씀해주세요.

코벤트리 대학교는 세계 3위 자동차 디자인 학교로서 재규어 랜드로버에서 꽤나 많은 지원을 해줍니다. 예를 들면 2학년 마지막 학기엔 현직 디자이너들과 모델러들이 일주일에 한번씩 총 한달동안 방문해서 포트폴리오를 봐주고 실제로 과제를 주며 피드백을주고 회사에 지원하는 여러가지 방법들을 제시해줍니다. 또한, 3학년 샌드위치 year엔 많은 인턴자리들을 소개시켜줍니다. 실제로 샌드위치 year의 60%정도의 학생들이 짧게는 3개월 최대 6개월 인턴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 자동차디자인 학과 교수진들 및 서포트는 어떤가요?

자동차디자인의 관심도가 많이 높아짐에 따라 많은 수의 학생들이 같은 클래스에서 공부하게 됩니다. 2학년을 기준으로 120명의 학생들이 남아 있었고 그 수는 매년 증가하다보니 교수진들의 큰 서포트를 기대하기 힘듭니다. 한주를 시작할때 그 주의 디자인 트렌드나 플랜을 학생들에게 고지시켜주고 그룹으로 나눠서 프리젠테이션 및 피드백을 받습니다.

3. 인턴쉽 구할 때 학교 도움은 많이 받으셨나요? 인턴쉽 구하시는 과정이 어떠셨는지 말씀해주세요.

한국에서의 인턴쉽은 학교의 도움은 없었으며, 그 과정은 마지막 3학년으로 들어가기전에 브렉시트 및 유럽내 hiring rate를 비교했을 때 취업률이 낮게 나와서 1년 휴학을 결정하게 되었을 때 우연치 않게 파트타임으로 일하고 있던 회사에서 인턴 오퍼가 와서 수락하게 되었습니다.

 

4. 이론과 스튜디오 베이스 시간 중 어느게 비중이 많으신지요? 어떤점이 더 어려우셨나요?

학교에서 배우는 비중은 이론은 20%정도고 나머지 대부분은 개인 스킬강화 및 프로그래밍으로 이루어집니다. 자동차 디자인은 포토샵 및 일러스트는 기본이고 영상작업 및 최소 1개 이상의 모델링 프로그램을 다룰 수 있어야 취업확률이 조금이라도 올라가며, 기본적으로 화려한 펜스케치나 마커렌더링이 필요하고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컨셉과 아이디어를 그림으로 보여줘야하기 때문에 다 힘들어요..

 

 

5. 한국 인턴쉽은 어디에서 하셨고 어떤 일을 하셨나요? 실제로 제규어, 랜드로바 등에서 인턴쉽을 하는 학생들이 많나요?

​한국 인턴쉽은 OOO 디자인 학원에서 했고 학생들에게 모델링 프로그램을 가르치고 외주에서 자동차 인테리어 및 외관 부품 디자인을 했습니다. 재규어 랜드로버에서의 인턴쉽 채용은 학생들이 회사로 직접 지원을해서 뽑는 경우도 있지만 이 경우에선 3학년 이하의 학생들은 전혀 받지 않고 3학년 이상의 학생들도 자의로 지원했을 경우 대부분이 거절당합니다. 하지만 올해 3학년 샌드위치 year에서 재규어 랜드로버 디자이너들이 직접 방문을하고 학생들의 포트폴리오를 보고 정해진 인원을 뽑아가는 식으로 인턴이 이뤄졌으며, 총 3명의 인턴을 데려간다고 했으나 최종적으로 한국학생 1명, 영국학생 1명이 인턴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6. 학부 과정에서 fail 하는 학생들이 실제로 많은가요?

학부 과정에서 최종적으로 fail하는 학생 수는 극히 드물며 총 한 학년 학생 수 120명중에 5명 내외입니다. 마지막 학기 과제 제출에서 1차 fail하는 학생 수는 20명 내외로 알고 있습니다.


 

영국유학센터는 코벤트리대학교 한국 공식에이전시로 파운데이션, 학사, 석사 등 모든 과정 지원을 도와드립니다

 

#아트앤디자인
#디자인
공지
영국 런던 사립학교 A Level 한국학생 인터뷰
시설면에서 상당히 우수합니다. 실험실부터 시작해서 음악 스튜디오 등 다양한 시설들이 갖추어져 있고 최신식 컴퓨터 그리고 많은 공간들이 학생들의 자습을 위해 준비되어 있어서 학생들이 공부를 하기에는 정말 최적의 환경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3421
코벤트리 대학교 자동차 디자인 학과 후기
저희를 통해서 코벤트리 대학교의 자동차 디자인 학과에 진학하셔서 인턴쉽까지 마친 학생분의 후기입니다.코벤트리 대학교는?코벤트리 대학의 우수학문 분야는 고급 자동차의 대명사 재규어 자동차와 영국의 명물 블랙캡 택시를 생산하는 코벤트리 시에 맞게 자동차 디자인, 산업 디자인, 디자인 및 디지털 미디어 과정이 ..
12544
공무원 영국 대학원 수속후기: 어느 시점에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하는지를 명확하게 제시해줬습니다
2019년 9월 SOAS 런던대학 MA Korean Studies로 입학하시는 분의 수속후기입니다.누구보다 긴급하게 석사 지원부터 비자까지 진행하셨던 분입니다.지원서류 준비부터 비자발급까지 2달이 채 안걸렸던 분그래서 인지 다른 분들 후기와 다르게 석사 지원부터 출국까지 시간순으로 하신 일을 후기로 작성해주셨네요^^석사 지원..
6862
영국 어학연수 준비도 차근차근 잘 도와주셔서 어려웠던 점 없습니다.
영국유학센터는 어떻게 알게 되셨고,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처음에 어학연수를 가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을 때 이상하게도 영국이 끌렸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검색하면서 다른 국가도 다양하게 다루는 대형 유학원 두 곳과 영국만을 하는 영국유학센터를 중심으로 상담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다른 두 곳에 ..
13784
영국 파운데이션 선배와의 만남(Part 1 and 2)
지난 번 <파운데이션 선배와의 만남>의 학생들과의 Q&A 세션 내용을 소개합니다. 세 명의 학생이 다녔던 파운데이션 학교들이 각기 달라서 더 도움됐던 행사였습니다. 영국유학센터는 영국 파운데이션 과정 지원에서부터 입학, 이후 학부 지원까지 함께 합니다. PART 1오늘은 파운데이션을 이미 마치고 대학교 입..
7160
영국 요크대학교 프리마스터 수속 후기
요크대학교는 제가 전공하고자 하는 MPA 과정 이전에 수강할 수 있는 프리마스터 과정이 개설되어 있어 영어뿐만 아니라, 에세이 작성 등 전반적으로 수업에 필요한 스킬 등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므로 전반적으로 도움이 될 거라 생각했습니다.
2509
UCL 약학 파운데이션 수속후기
올해 UCL 약학 전공으로 파운데이션 입학하시는 분의 후기입니다.5월초부터 지원준비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문제없이 시험 통과 및 입학허가를 받았습니다. 마감직전에 지원준비 시작을 해서 누구보다 급하게 준비했던터라 기억이 많이 남네요^^유럽여행하면서 서류준비하랴, 입학시험 준비하랴 고생많으셨어요!! 이제 UCL입..
2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