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스톨대학교 파운데이션 과정 재학생 이메일

작년에 브리스톨대학교 파운데이션 과정으로 가신 학생분께 아주 다정한 이메일이 와서 학생분께 허락을 받고 올립니다.

홈페이지에 올려도 다시 물어봤더니 이렇게 답장이 왔어요.

'원장님의 친절하고 관대하신 도움으로 제가 여기까지 큰 무리 없이 올 수 있었는데, 제 글이 저와 같이 많은 고민을 하셨던 다른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제가 더 감사할 따름이죠! 쓰셔도 괜찮습니다ㅎㅎ'

너무 스윗하죠? :)
 

파운데이션 시작 전에 어학연수를 통해 영어실력과 지역에 대해서도 준비하고 가셨는데도 첫 학기에는 적응기간이 필요하셨군요. 그래도 2학기부터 스스로 성장한 자신을 느낄 수 있으셨다고 하니 기쁩니다!

 


안녕하세요 원장님!

 

저번 UCAS 관련 메일이 왔던 건 확인했었는데 답장드린다는 걸 너무 까마득하게 잊고 있었네요 죄송합니다ㅠㅠ

 

 

네! 여기서 같이 생활하는 선배들 조언도 많이 듣고, 학교 튜터와 여러 차례 약속을 잡아 상담하면서 UCAS 진로 방향을 확실하게 잡았는데요, 저는 Bristol 두 개(Mechanical and Electrical Engineering, Mechanical Engineering), Bath(Mechanical Engineering), UCL(Mechanical Engineering), Birmingham(Mechatronic and Robotics Engineering) 이렇게 하여 총 다섯 군데 지원을 했으며, UCL을 제외하고 모두 conditional offer를 받았습니다!

사실 저는 예로부터 브리스톨 대학교에 가고 싶어서 파운데이션도 Bristol에서 하기로 결정한 거였는데요, 역시 사람이 자기가 하고 싶은 걸 하니까 성장률도 쭉쭉 뽑아낼 수 있더라구요ㅎㅎ

그리고 받은 conditional offer들 중에서 firm choice랑 insurance choice 이 두 초이스들을 정해야 했는데요(저는 브리스톨 두 곳을 넣었습니다!), 사실 이걸 고민을 가장 많이 했었어요. 이유를 말씀드리기에 앞서 진학 점수를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일단 Mechanical and Electrical Engineering은 60크레딧 60%,수학 60%, 물리 60%,영어 65%를, Mechanical Engineering은 60크레딧 65%, 수학 65%, 물리 65%, 영어 65% 를 요구하더라구요!

 

제가 고민을 했던 이유는 UCAS 시스템이 condition을 충족하면 firm choice로 결정이 된다는 점이었는데요, 제가 미래에 로봇공학 분야로 진로를 밟고 싶어서 사실 기계공학 보다는 기계&전기 공학이 저한테 더 적합할 거라고 생각했거든요. 근데 문제는 firm choice로 기계&전기 공학을 넣자니 insurance choice에 있는 기계공학 요구 점수가 더 높은 거예요!(이건 insurance가 될 수가 없는 거니까요..흐흐 ) 그래서 insurance choice로 Birmingham을 넣을까(버밍엄 요구 점수는 브리스톨 기계&전기 공학이랑 같았어요!) 고민했는데 저는 어차피 Bristol 기계&전기를 가기로 마음을 굳혔기도 했고, 파운데이션도 브리스톨, 대학교 1,2순위도 브리스톨로 하면 뭔가 보기가 굉장히 좋아서 firm choice로는 Mechanical and Electrical Engineering를, 그리고 insurance choice로는 Mechanical Engineering으로 마무리 지었답니다!

 

1텀 때는 한국과의 다른 교육 시스템으로 인해 제 공부 스타일을 체계화할 때 까지 시행착오가 참 많았을 뿐더러 영어가 입에서 잘 안 떨어지고 실력도 잘 늘지 않는 것 같아서 심적으로도 고생을 참 많이 했었는데, 실패라고 생각했던 이 고통과 고생이 어디 가겠습니까 다 조금씩 저를 성장시켜주고 있었더라구요ㅎㅎ 그래서 2텀 때부터는 전과는 완전 다르게 성장한 제 모습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학교 생활의 불편한 점이나 학업 질문 및 스트레스 관리 등 제 생활에 있어서의 문제 혹은 도움이 필요했던 부분들은 적극적으로 선생님들께 다가가니 정말 본인의 일처럼 진심으로 같이 고민해주시고 특히 학업에 있어서는 유용한 꿀팁이나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는 좋은 정보들도 많이 알려주시고 여러모로 도움을 정말 많이 주셔서 큰 무리없었습니다!ㅎㅎ

아! 혹시 다른 필요한 제 정보들이 있을까요? 있으시다면 알려주세요! 이제 신속한 답장 하겠습니다

따뜻하고 좋은 밤 보내세요!ㅎㅎ

#파운데이션
#러셀그룹
#공학
공지
잉글리시 인 체스터 어학연수 후기
학교이름: English in Chester과정: General Course + IELTS기간: 20주  어떤 이유로 영국 어학연수를 결정하셨어요? 처음에는 캐나다로 가려고 했는데 마치고 유럽여행도 하고싶었고 무엇보다 영국 발음이 너무 멋있어보였어요.  학교 결정은 어떻게 하셨나요?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건 한국인 비율과 홈스테이 만족도였..
16147
IELTS전문학원, LSI 포츠머스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영국 남서부 포츠머스에 위치한 LSI 포츠머스 어학원 후기입니다.TEN 스쿨에 속하는 학교로 비영리재단이 운영하기 때문에 학생 분들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습니다:)​무엇보다 LSI 포츠머스는 아이엘츠 시험센터로 IELTS반이 유명한 학교로 영국정규유학에 앞서 점수 취득을 위해 많은 분들이 선택하고 있는 학..
21486
요크대학교 프리마스터과정 후기
논리적인 글쓰기가 수업의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비판적 사고와 더불어 글쓰기의 기본부터 차근차근 쌓아올리는 학습내용들이 가장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6151
킹스컬리지 런던 KCL 파운데이션 합격생 수속 후기
올해 9월 King's College London 으로 국제관계학 파운데이션 입학을 앞두고 있는 장** 학생의 수속 후기 입니다. 국제관계학을 공부하려는 학생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요, 후기 작성해 준 학생은 그 중에서도 War studies쪽에 관심이 많아서 King's College London 을 최종적으로 선택 하셨습니다. 이미 내신도 어떤 학..
5328
비즈니스 영어 어학연수 후기 - MLS 컬리지
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입니다. ​점점 비즈니스 영어과정에 대한 문의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영국의 대표적인 비즈니스 영어 학교이죠, MLS 컬리지에 가신 학생분의 후기를 소개해드립니다! 무려 7페이지에 달하는 정성스러운 후기입니다:) 직장인분들 중에서 잠시 쉬면서 어학연수 원하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 일반 어..
19713
6개월 어학연수 이후 후기 - ELC 브라이튼
안녕하세요~어학연수를 재학중인 학생분의 후기는 많이 보셨을텐데요 이번 후기는 6개월 어학연수를 마치고 한국에 돌아온 학생분의 후기입니다!6개월간 어떤 변화를 겪을 수 있는지 잘 알 수 있는 생생한 후기라서 공유드립니다! 이 학생분께서는 ELC 브라이튼이라는 브라이튼의 최우수 영어학원을 가셨습니다*1. 6개월 동..
14703
런던예술대 LCF 패션사진 학사 합격 후기
다양한 유학원을 방문해서 상담을 진행 했으나, 최종적으로 영국유학센터를 선택한 이유는 다른 유학원보다 더욱 많은 정보를 보유하고 계셨고, 김경환 과장님께서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검토하는 과정까지 모두 도와 주셨기 때문입니다.
8466
노팅엄/브리스톨대학교 심리학 석사과정 합격 후기
올해 9월 심리학 석사과정 입학을 앞두고 계신 임**님이 합격후기를 보내주셨습니다. 심리학은 학부에서 다른 전공을 하시고 가시려는 분들이 특히 많은데요, 영국은 비전공자를 위한 심리학 석사과정이 일부 대학에 개설합니다.는 아직 노팅엄대학교와 브리스톨 대학교 입학 중 행복한 고민중이십니다.해외에 계시면서도 ..
11408
브리스톨대학교 파운데이션 과정 재학생 이메일
1텀 때는 한국과의 다른 교육 시스템으로 인해 심적으로도 고생을 참 많이 했었는데, 다 조금씩 저를 성장시켜주고 있었더라구요 그래서 2텀 때부터는 전과는 완전 다르게 성장한 제 모습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
5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