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트 자일스 런던 하이게이트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4월의 추천학교로 세인트 자일스 하이게이트를 말씀드렸었는데요,

지금 공부하고 계신 학생분의 따끈따끈한 세인트 자일스 하이게이트 후기입니다:)


 


 

1. 학교에 대한 첫 느낌은 어떠셨고 학교 첫날은 어떻게 진행됐나요?

세인트 자일스 하이게이트는 집 같은 느낌에 정원도 있어 첫 느낌이 좋았습니다. 첫날은 레벨테스트와 오티로 진행되는데 매주 선생님마다 조금씩 다른 면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레벨테스트 후 1시까지 오티를 진행했는데 몇 달 전부터는 레슨4시간에 새로 들어올 학생들도 해당 교실에 가서 수업을 받습니다.

 

2. 학교 시설은 어떠세요? (교실, 휴게실, 기타시설 등)

교실마다 편차가 있는 편입니다. 큰 교실이 있는가 반면 엄청 작고 구석에 있는 교실도 있는데 학생이 많은 방학 기간이 아닌 이상 이러한 교실은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지하에 카페테리아가 있어 간식, 점심을 챙기기 편리합니다.

 

3. 선생님들은 어떤가요? (학생에 대한 관심도, 티칭 스킬 등)

전체 학생이 많지 않다보니 선생님과 학생들이 친근하게 지내는 것 같습니다. 선생님들마다 가르치는 방식이 많이 다른데 저 같은 경우는 지금까지 운 좋게도 많은 이들이 좋다고 한 선생님들하고만 만나서 수업 방식에 만족하는 편입니다. 지금 담당 선생님 같은 경우는 짧은 스피킹에서도 그냥 넘어가지 않고 자연스럽게 말하는 법, 그 상황에서 쓰이는 문법 같은 것을 연관지어 설명해주기 때문에 기억에 오래 남습니다.

 

4. 학교 한인 비율은 어떤가요? 국적비율은 잘 이루어져 있나요?

제가 처음 왔을 때 한국인은 손에 꼽을 정도밖에 없었는데 현재는 8,9명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학생이 많지 않아 반을 여러 개 만들 수 없어서 그런지 반 마다 국적을 고려해서 배정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아시아 중에서는 대만에서 온 학생이 압도적으로 많고 그 뒤로는 일본, 한국 학생들이 있습니다. 유럽, 남미 학생들도 적절히 섞여 있습니다.

 

5. 학생 서포트 및 수업 만족도는 어떠신가요?(레벨테스트, 선생님과의 미팅 등등)

두 달에 한 번씩 레벨테스트를 보게 되지만 엄격하게 꼭 봐야 하는 건 아닙니다. 반마다 차이가 있으나 저희 반은 2주에 한 번씩 progress test, 선생님과의 상담이 이루어집니다. 이 전에 있던 반에서는 1주에 한 번씩 위의 과정을 반복했습니다. 선생님과의 상담시 영어에 대한 조언도 받고 홈스테이나 체스터 하우스에 사는 사람들이 많아 그런 곳에 대한 상담도 함께 이루어집니다.

 

6. 소셜 프로그램은 자주 참여하셨나요? 어떤 소셜 프로그램이 좋으셨어요?

저는 소셜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하는 편은 아니지만 뮤지컬은 자주 보러 갑니다. Stall 구역의 티켓을 싸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뮤지컬마다 다르지만 가장 싸게 샀던 건 22.5 파운드였고 기본적으로 30파운드입니다. 꼭 소셜 프로그램이 아니더라도 학교에서 바우처 같은 것을 받아가면 싸게 들어갈 수 있는 곳이 있기 때문에 유명 관광지 가기 전에 확인하고 가면 좋습니다.

 

7. 어학연수 하시면서 기억에 남는 것은 무엇인가요?

저는 A2로 시작했는데 할 수만 있다면 빨리 높은 반을 가기 위해 반을 바꾸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낮은 반에 있으면 반 친구들도 같이 못해서 도움이 안 되는 것 같았습니다. 제 생각에 한국인들은 문법에 강해서 반을 바꾸기 위한 레벨테스트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빨리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8. 런던 하이게이트로 가셨는데, 지역은 어떠셨나요? (장단점 및 추천 등)

하이게이트는 런던 내에서도 돈 많고 안전한 지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센트럴이 아니다 보니 소음공해도 덜합니다. 런던은 어딜가든 다 공사중이라 소음공해가 있는데 센트럴은 좀 더 시끄럽습니다. 센트럴에서 하이게이트까지 접근성도 나쁘지 않아 좋은 것 같습니다.

 

9. 처음에 홈스테이 하셨는데 홈스테이 경험은 어떠셨나요?

잘 지내는 친구들은 연장도 하고 잘 지내는데 아닌 경우는 싸우고 나오는 경우도 꽤 됩니다. 영국은 세금이 비싸서 물 사용이나 난방이 자유롭지 못합니다. 샤워 시간, 횟수를 제한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난방은 집주인에 따라 다른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운이 좋게도 난방도 잘해주시고 전기 매트까지 제공해 주셨습니다. 아무래도 현지인의 집에 가는 것이기 때문에 영어 연습하기에도 좋습니다.

 

10. 세인트 자일스 하이게이트에서 어학연수를 고려하는 학생들에게 한마디!

솔직히 제 생각에는 영어 공부는 자기 하기 나름이니 굳이 비싼 돈 주고 센트럴을 고집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세인트 자일스 런던 하이게이트 센터의 장점!

  • 한인비율이 낮습니다
  • 런던에서도 아름다운 하이게이트 지역에서의 공부, 센트럴까지도 지하철로 10-15분이면 가는 접근성!
  • 학생수가 많지 않아 선생님과 친근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 1-2주마다 꼭 선생님과 상담이 진행되는 센트럴 자일스의 학생 케어!
  • 혹시 다른 센터로 이동 원한다면 이동이 자유롭습니다!

 

현재 24주, 36주 등록시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그 이하로 등록해도 혜택이 있으니 할인 혜택은 영국유학센터로 문의주세요

 

 

 

#이벤트진행중
#추천어학원
공지
이스트 앵글리아대학교 국제개발학과 재학생
안녕하세요. 저는 UEA에서 국제개발학과 환경을 공부하는 김** (Gina) 이라고 합니다. 저는 UEA 를 오기 전에 INTO UEA에서 국제학생들을 위한 파운데이션 과정을 마쳤습니다. 파운데이션 코스를 밟는 동안 캠퍼스와 학교의 자유로운 분위기에 큰 매력을 느꼈고 결론적으로 제가 UEA를 고르는 데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
5899
[신촌지사 수속후기] 영국을 전문으로 하는 유학원이 아무래도 좋을 것 같아서..
영국을 전문으로 하는 유학원이 아무래도 좋을 것 같아서 이곳저곳 알아보다가 선택하게 됐는데 잘 선택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상담하면서 궁금한 것 이것저것 물어봐도 귀찮아하지 않으시고 친절하게 설명 잘해주셨고, 1:1로 상담부터 오티까지 진행해주셔서 모르는 것 물어보기도 편했어요!
3090
[신촌지사 수속후기] 제가 말씀드린 부분에 맞는 학원을 추천해주셔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급하게 유학을 생각하고 준비하게 되었고, 주변에 물어 볼 곳도 없어서 직접 검색해서 여러군데 유학원에서 상담을 받아봤는데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높은 금액의 학교부터 추천해주는게 아닌 제가 말씀드린 부분에 맞는 학원을 추천해주셔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가기전에 유의사항도 자세히 알려주시고 궁금한 점 있..
2161
[신촌지사 수속후기] 굉장히 합리적인 가격에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 막힘없이 대답해주시고..
처음에 영국 유학을 결심하고 유학원을 알아 봤을 때 여러 대형 유학원에서 상담을 받아봤지만 마음에 안들고 비용적인 부분도 터무니 없이 비싸서 고민을 하던 찰나에 영국 유학센터라는 곳을 알게 되었습니다.굉장히 합리적인 가격에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 물어보면 막힘없이 대답해주시고 지금 저의 상황을 객관적으로 ..
2104
[신촌지사 수속후기] 만약 영국으로 유학 가시게 되면 저는 여기를 추천하고 싶어요
영국유학을 생각하고 여러 유학원에서 상담을 받아봤는데 여기가 제일 친절하고 가격도 저렴하게 해주셨어요. 그래서 여기에서 도움을 받기로 결정했는데 제가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여서 준비할 때도 꼼꼼하게 챙겨주셔서 좋았구요. 만약 영국으로 유학 가시게 되면 저는 여기를 추천하고 싶어요^_^
1775
[신촌지사 수속후기] 친절하게 잘 알려주셔서 무난히 잘 출국할수 있게 된 것 같아요
혼자 준비하기에는 막막해서 무작정 상담을 신청했는데 친절하게 잘 알려주셔서 무난히 잘 출국할수 있게 된 것 같아요!중간중간에 바뀌는 정보들이 있어서 조금 힘들었긴 한데 그런 정보도 미리미리 알려주셔서 대비하기도 쉬웠고 순탄하게 준비 할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1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