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더비 아트 비즈니스 수속 후기

저희를 통해서 이번에 소더비(Sotheby's Institute of Art)의 아트 비즈니스 학과로 진학을 하시는 학생 분입니다. 4월달에 유학원을 방문을 하셔서 열심히 준비를 하셨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희의 꾸준한 독촉을 기쁘게 받아주시고 내년으로 진학할 뻔하다가 올해 진학하셔서 너무 너무 축하드립니다. ^^ 앞으로도 즐겁고 배움이 가득한 영국 생활이 되시길 바랍니다.



 

1.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 드립니다. 
저는 학부에서 미술사를 부전공을 하고 대학원에서 현대미술사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졸업 후 아트센터에서 일을 하였고, 그밖에 독립적으로 전시기획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2. 영국유학을 선택했던 이유는 무엇인가요?

개인적인 이유로 일을 잠시 중단했었는데, 한번 일을 그만 두니 다시 현장으로 복귀하기가 쉽지 않았어요. 오랫동안 고민은 많이 했지만, 행동으로 옮기지는 못했던 것 같아요. 올해 초 어떤 계기로 큰 결심을 하고, 조금 더 적극적으로 일을 다시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러면서 많은 경우의 수를 떠올려봤는데, 저의 오랜 공백을 공부로 메우고 자연스럽게 일로 연결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런데 나이가 적지 않다 보니, 비교적 수학기간이 짧은 영국의 석사과정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3. 소더비, 아트 비즈니스 전공으로 결정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지금까지 제가 했던 일은 대부분 비영리적인 것이 많았어요. 현재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도 그런 것이고요. 커머셜쪽에 관심이 없는 것은 아니었는데, 처음에 시작한 분야가 그렇다 보니, 이 궤도를 벗어나는 게 쉽지가 않더라고요. 상업적인 일을 한번 해보고 싶은데, 그러기 위해 저에게 가장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학교가 어디일 지를 생각해보았고, 바로 소더비 인스티튜드의 아트 비즈니스 전공을 떠올리게 되었어요.

 
4. 입학준비는 어떻게 하셨나요?

- 아이엘츠 준비
제가 소더비를 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유학원을 간 게 올해 4월 중순이었어요. 4월말까지 몇 개의 학교 지원을 마감하자마자, 5월부터 학원을 다녔어요. 5월 한달 동안은 종일반을 듣고 6월에는 3주간 오전반만 등록하여 수업을 들었어요. 
수업시간외에는 공부를 거의 하지 못했지만, 대신 가능한 수업시간에 집중을 하려고 했고, 스피킹의 경우는 수업시간에 녹음을 해서 이동하는 시간에 들으려고 노력을 했어요. 리스닝의 경우, 딕테이션까지는 못해도, 수업시간에 잘 안 들렸던 부분은 학원사이트에서 다운받아서 다시 듣고 답을 찾는 연습을 했어요.

- 자소서와 에세이 준비
소더비는 최근에 본 전시에 대하여 서평형식의 에세이를 적어 제출해야 해요. 최근 얼마 동안 외국에서 전시들을 많이 봐서, 처음에는 그 전시들의 자료조사를 하고 외국에서 책을 엄청 주문해서 준비하고 있는데, 미술사학과의 동기가 왜 그 작가를 하냐고 묻더라고요. 그 사람들이 더 잘 아는 작가에 대해서 하지 말고 내가 더 잘 알고 있는 한국 작가를 하라고. 듣고 보니 너무 맞는 말이어서, 급하게 전환하여 올해 국내에서 가장 주요한 전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준비를 했어요. 다행히 제가 아주 잘 아는 작가이고 우리나라 근현대사를 다룬 작품들로 이루어진 전시라 에세이는 쉽게 잘 써졌던 것 같아요. 그리고 번역을 도와준 친구가 제 뜻을 너무 잘 이해하고 최선을 다해 도와줘서 좋은 에세이를 제출할 수 있었습니다. 에세이 번역을 해준 친구에게 자소서를 한번 봐달라고 줬는데, 너무 평범하게 ‘한국사람 같이’ 썼다고 코멘트를 하더라고요. 심사하는 사람들은 수많은 자소서를 읽는데, 거기서 눈에 띄기 위해서는 개인적인 스토리를 첨가하고 조금 더 너의 열정을 보이라고. 그 친구 말을 듣고 마감날 밤을 꼬박 새워 자소서를 거의 새로 적어서 냈는데, 인터뷰를 진행했던 교수님이 제 글들이 아주 마음에 들었다고 코멘트를 해주셨어요.

영국유학센터: 학생분이 스스로 자기소개서를 다시 한번 쓰실 정도로 소더비로 진학을 원하셨고, 저희를 통한 자기소개서로도 다른 대학원의 합격 오퍼도 받으셨습니다. 스스로의 질문을 계속 하셨던 학생 분이시기에 더울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 인터뷰 준비
인터뷰 일정을 잡을 때, 어드미션팀에서 어떤 형식으로 인터뷰가 진행되고 그들이 궁금해하는 것은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짧은 동영상을 보내줘요. 나의 백그라운드에 대해서, 앞으로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그리고 최근에 본 전시에 대해서 등등. 그리고 슬라이드 ID. 주말 동안 미술사조를 한번 정리를 했고, 예상되는 질문들을 한번 생각해봤어요. 영어가 부족하기는 하지만, 내가 잘 아는 분야에 대해서 물어보기 때문에 생각보다 인터뷰는 떨리지 않고, 자연스럽게 임하게 되는 같아요.


5. 영국과정지원을 영국유학센터를 통해서 준비하셨는데, 유학원을 통해 지원을 하셨던 이유가 특별히 있으신가요? 그리고 지원 준비과정이나 절차는 어땠나요?

처음에는 정보를 얻고, 상담만 한번 받아보자는 심정으로 가본 거였는데, 저를 담당해주신 윤대리님의 적극적인 모습에 바로 계약금을 넣었어요. 사실 영국유학센터 말고 다른 곳도 몇 군데 상담 받아봤는데, 다른데서는 제가 올해 입학하기에는 너무 늦게 왔다는 투로 시큰둥하게 대응하시더라고요. 그런데 윤대리님은 그날 바로 당장 교수님께 추천서 부탁 드리라고 하시면서 스케줄링을 하시는데, 그 추진력과 적극적인 태도에 믿음이 갔습니다. 그리고 실제로도 준비과정에서 몇 번의 고비들이 있었는데, 그때마다 대리님이 앞장서서 잘 처리해주시고, 저에게 용기를 주셔서 올해 끝까지 완주가 가능했습니다. 대리님께 너무 감사하다고 말씀 드리고 싶어요.

 
6. 영국으로의 학위과정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한마디 부탁 드립니다.

아직 공부를 시작도 안 한 제가 이런 말을 할 자격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다만 먼저 준비한 사람으로 한마디 하자면, 저는 유학을 준비하면서 중간에 그만두려고 했던 시점들이 많았는데, 그래도 그 고비를 참고 견디니 결국에는 좋은 결과가 오더라고요. 여러분도 포기하지 말고 꼭 완주하세요. 끝까지 가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소더비 인스티튜트 지원은 언제든지 영국유학센터로 문의 주세요.

 
 

#아트앤디자인
#예술경영
공지
ELC 브리스톨 어학연수 후기입니다
1. 학교에 대한 첫 느낌은 어떠셨고 학교 첫날은 어떻게 진행됐나요?처음 학교 봤을 때, 정말 한국과는 다른 느낌을 가지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국 특유의 건물에서 공부할 수 있다는 생각에 너무 신났어요. 첫날에는 레벨 테스트를 보고, 오리엔테이션, 시티 투어가 진행되었습니다. 레벨 테스트와 오리엔테..
4630
소더비 아트 비즈니스 수속 후기
저희를 통해서 이번에 소더비(Sotheby's Institute of Art)의 아트 비즈니스 학과로 진학을 하시는 학생 분입니다. 4월달에 유학원을 방문을 하셔서 열심히 준비를 하셨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희의 꾸준한 독촉을 기쁘게 받아주시고 내년으로 진학할 뻔하다가 올해 진학하셔서 너무 너무 축하드립니..
7333
맨체스터 대학교 테솔 석사 수속후기
맨체스터 테솔석사 입학예정인 분의 수속 후기입니다.다른 분들에 비해 늦게 5월부터 지원준비를 하신터라 누구보다 빠른 속도로 지원을 도와드렸습니다.다행히 지원한 대학교에서 모두 좋은 admission결과를 받을 수 있었고, 원하셨던 Manchester대학으로 최종 진학을 하시게 되었네요!
3010
ELC 브라이튼 재학생의 어학연수 후기입니다!!
영국유학센터가 브라이튼에서 가장 추천드리는 어학원이죠, ELC 브라이튼으로 어학연수 가신분의 생생한 후기입니다!등록 전부터 여러가지를 꼼꼼하게 물어보셔서 가서 잘 지내실 줄 알았는데 역시나 열공하고 지역도 만족하며 지내시고 계시네요:) 너무 도시는 싫지만, 여유로우면서도 도시의 인프라를 갖춘 곳을 원하신다..
4420
골드스미스 프리마스터 수속 후기입니다
골드스미스 프리마스터 가시는 분의 수속 후기입니다7월 초에 문의를 주신 후 서둘러서 진행했는데 서류를 잘 준비해주셔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경력으로는 충분히 석사를 가실 수 있었지만 영국이란 나라에 적응하고, 석사 전에 좀 더 영국 스타일의 수업과 영어실력을 높이고 싶어 하셔서 프리마스터..
7238
로열홀러웨이 경영학 석사 수속후기
로열홀러웨이 런던대 경영학 석사로 입학예정인 분의 수속후기입니다.프리세션 4주 등록하셔서 지난 주에 영국도착하셨을텐데 잘 적응하고 계신지 궁금하네요.원하시던 런던대에 장학금까지 수여받으신 것 너무 축하드립니다! 성공적으로 석사 이수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Q 간단한 본인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
2744
영국대학교 등록하기
작년에 노팅엄트렌트대학교 교육학 석사과정으로 입학하신 정*기 선생님께서 본인의 블로그를 공유해주셔서, 그 중 몇몇 글을 허락하게 올립니다. 영국에 도착해서 학교를 찾아가는 방법 고민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 되실것 같습니다. 출처 http://blog.daum.net/_blog/BlogTypeMain.do?blogid=06cFl 영국 대학교(대학원) ..
2981
공항에서 학교 찾아가기
작년에 노팅엄트렌트대학교 교육학 석사과정으로 입학하신 정*기 선생님께서 본인의 블로그를 공유해주셔서, 그 중 몇몇 글을 허락하게 올립니다. 영국에 도착해서 학교를 찾아가는 방법 고민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 되실것 같습니다.출처http://blog.daum.net/_blog/BlogTypeMain.do?blogid=06cFl 아, 드디어 영국에 도착..
2729
노팅엄트렌트대학교 교육학 석사 후기
저 개인적으로 미국, 호주, 캐나다, 뉴질랜드 유학보다 영국 유학이 비용면에서나 시간 투자면에서나 휠씬 탁월한 선택 같습니다. 유학이 단지 학업 성취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인생의 한 부분에 소중한 추억과 의미를 만들어가는과정에서도요.
3084
버밍엄대학교 공무원을 위한 행정석사 수속후기
버밍엄대학교 공무원분들을 위한 행정석사 Policy into Practice (with Integrated Placement) (1+1)을 가신 분께서 수속 후기를 보내주셨습니다. 현재 석사과정 입학 전 영어과정인 프리세셔널 과정을 듣고 계십니다. 작년에 상담 오셨을 때 예전 저희 고객분과 같은 부서에 근무하셔서 깜짝 놀랐네요. 영국유학을 결정하..
166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