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스 대학교에서 어학연수 중인 학생 분의 생생 후기 입니다.


소아스 대학교에서 어학연수 중인 학생 분의 생생 후기 입니다.



SOAS (School of Oriental & African Studies) 대학교는 아시아와 아프리카의 언어와 문화에 전문성을 갖고 있는 런던대학교 소속 컬리지입니다. 본교는 유럽에서 아시아와 아프리카에 관해서 가장 손꼽히는 기관이며 런던의 중심부에 위치하여 외국 학생들을 위한 최적의 학업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도서관은 아시아와 아프리카에 관한 다양한 책과 자료를 소장하고 있습니다. 학위과정과 더불어 SOAS는 광범위한 디플로마 과정과 연수프로그램, 영어 과정을 개설 하고 있습니다.





 


1.  학교에 대한 첫 느낌 어떠셨나요 ?

우리나라처럼 캠퍼스 개념이 아니고 건물들만 있는식이라 처음엔 낯설었어요. 또 컬리지로 많이 나뉘어 있다보니 대학교란 느낌은 크게 안들었어요 .




2.  학교시설은 어떠세요 ? ( 교실 ,  컴퓨터실 ,  학생 휴게실 등 )

학교시설은 이용하는데 불편함은 없어요. 작은 규모지만 다 있고 특히 학생 식당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





3.  수업은 본인에게 잘 맞으세요 ? ( 레벨 및 수업 진행과정에 대해 알려주세요 )

- 수업 방식은 어땠나요 ?

- 과제는 어땠나요 ?



저는 A2 레벨인데 저한테는 쉬운것같아요 .

총 수업은 ORACY / LITERACY / INTERNATIONAL BUSINESS / ENGLISH LANGUAGE SKILL PRACTICE 로 구분되는데 특히 INTERNATIONAL BUSINESS 수업이 제일 도움이 많이 될것같아요 진짜 대학 강의를 듣는 것같고 아카데믹한 주제를 가지고 기사를 읽고 토론하다보니 확실히 좋은것같아요 .

과제들은 단순한 것들이라 부담이 되지는 않아요. 학기 말쯤에 되면 에세이를 써야한다는데 그때는 시간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어요 .



 

4.  선생님들은 잘 해 주나요 ? ( 선생님들의 수준 및 학생들에 대한 관심도에 대해 알려주세요 )

일반 대학교처럼 수업 시간표가 진행되다보니 선생님과 아주 많은 교류는 어려운것같아요. 하지만 궁금한 점이나 질문하면 늘 친절하게 대답해주셔서 좋아요 .



 

5.  수업 받으시는 학교에 한인 비율은 얼마나 되나요 ?  학교 전체 한국 학생 수 및 본인이 수업 받으시는 클래스 내의 한인수는 몇 명인가요 ?

저희 수업은 한국인 학생이 없어요. 학교 내에도 한국인 학생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될듯해요 .





6.  레벨분화는 어떻게 이루어져 있나요 ?

레벨은 A1 ~ A4 까지 나뉘어져 있어요 . 





7.  숙소는 어땠나요 ?  홈스테이 또는 기숙사에 관해 적어주세요 ~

저희 플랫에는 인도, 네덜란드 , 중국 , 미국 이렇게 있어요 . 인도인 친구랑 친해져서 주말이면 다른 층 친구들과도 다같이 어울려서 가벼운 파티도 했어요 . 너무 만족스러워요 .





8. 학교에서 진행하는 소셜 프로그램이나 여행 프로그램같은거 있었나요 ?  참여하셨다면 어땠나요?

학교 동아리를 들어가려고 했는데 이번 학기는 시험이 많은 학기라 활동을 안한다고 하네요. 가장 아쉬운 부분 중에 하나에요 .



 

9.  어학연수 기간 중 가장 힘든 점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음식을 해먹는게 익숙하지 않은점이 조금 문제인데 인도인 친구가 요리학교 다니는 친구라 많이 해줘서 저는 잘 지내고 있어요. 그래도 밥먹는게 아무래도 가장 힘든점인것같아요 .





10.  유학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한마디

유학오다보니 한국인을 기피하거나 같은 동양인을 기피하는 한국학생을 봤어요. 우리는 누구보다 차별받기 싫어하면서 아이러니하게 동양인들을 멀리하고 비하하는 모습은 보기 안좋았어요 . 마음은 이해하지만 유학 오기전에 그런 부분에서 깊이 생각하고 오는게 좋을것같아요 . 정말 열린 마음을 가져야 많이 배울수 있을것같아요 .





11.  지역 추천 가게  ( 음식점 ,  상점 ,  서점 등 .. )

테스코, 웨이트로스 , 아고스 , 와사비 정도 알고 오시면 좋을듯해요 .






12.  어학 연수 지역은 어떠신가요 ?

아직도 런던에서 생활한다는 것 자체가 꿈 같아요.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있는만큼 시야도 넓어지는것같아요 . 





13.  그 이외에 하고 싶은 이야기 있으시면 마음껏 적어주세요

하루하루 너무 행복하게 지내고있어요. 원래 계획은 학기가 끝나면 40 일 정도 여행할 계획이었는데SOAS 나 UCL 에서 Summer school 을 들을까 생각중이에요 . 한국 돌아가서 남은 한학기 마치고 다시 돌아와서 석사 준비할 계획도 있고요 . 좋은 기회를 가질수있어서 너무 감사할 따름입니다 . 혹시 기계공학 분야 대학원 과정 추천해주실만한 곳 있으면 알려주세요 !!

너무 좋은 경험을 할수있게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소아스 대학교의 어학과정이 궁금하시면 언제든지 영국유학센터(02-6052-1020)로 연락 주세요.
공지
EC 런던에서 어학연수 중인 학생 분의 생생 후기 입니다.
현재 EC London에서 어학연수 중인 학생 분의 생생 후기 입니다.EC는?- 티칭 경력이 많은 선생님들- 발음 클리닉, 의사소통 수업, 잡 인터뷰 스킬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30 + 영어과정 진행- 토익 시험 센터- 다양한 국적 비율과 낮은 한인 비율- 긴급 연락망 서비스- 다양한 기숙사 옵션 및 홈스테이 ================..
3552
소아스 대학교에서 어학연수 중인 학생 분의 생생 후기 입니다.
소아스 대학교에서 어학연수 중인 학생 분의 생생 후기 입니다.SOAS (School of Oriental & African Studies) 대학교는 아시아와 아프리카의 언어와 문화에 전문성을 갖고 있는 런던대학교 소속 컬리지입니다. 본교는 유럽에서 아시아와 아프리카에 관해서 가장 손꼽히는 기관이며 런던의 중심부에 위치하여 외국 학생..
2956
현재 IH런던에서 어학연수를 하고 계시는 학생 분의 생생 후기 입니다.
현재 IH 런던에서 어학연수 중인 학생 분의 생생 후기 입니다. IH 런던은? - 꾸준한 트레이닝을 통해 선생님들의 티칭 자질도 관리 - 리셉션 직원들이 모든 부분을 도와줍니다. - 소셜 프로그램을 담당해 주시는 선생님도 현재 아이엘츠 시험 감독관입니다. - 150개국의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이 선택한 어학원 - 다양한 소..
4121
윔블던 스쿨 오브 잉글리쉬에서 어학연수 중인 학생 분의 생생 후기입니다.
현재 윔블던 스쿨 오브 잉글리쉬에서 어학연수 중인 학생 분의 생생 후기 입니다.윔블던 스쿨 오브 잉글리쉬는? - 아이엘츠, 캠브리지 시험 센터 - 영국문화원 인증된 NO.1 어학원, 15개의 감사 기준 중 15개의 강점을 받았습니다 - 다양한 퀄리티의 기숙사, 홈스테이, 카톨릭 여자 기숙사 - 다양한 무료 액티비티 - 안전한..
15198
캠브리지 아카데미 오브 잉글리쉬에서 어학연수 중인 학생 분의 생생 후기 입니다.
현재 캠브리지 아카데미 오브 잉글리쉬(CAE)에서 어학연수 중인 학생의 생생 후기 입니다. CAE는? - 장기과정 등록 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 시험, 무료 픽업, 개인 튜터 등) - 학생의 학업 관리가 철저합니다 - 높은 유로피안 국적 비율 - 일요일 학교 오픈 (14시 - 18시) - 다양한 무료 액티비티 진행 =..
3086
TESOL 테솔 석사 후기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테솔 석사 가신 학생분의 후기입니다. 테솔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적혀있으니 관심있는 학생분들은 참고하세요! ***윤세연 원장님께 1. 왜 영국으로의 테솔 석사를 결정하셨나요? 가 . 영어 성적 준비기간에 대한 시간 효율성 미국의 경우, TOEFL 및 GRE 성적을 준비해야 하므로 직장에 다니면서 ..
7642
영국유학센터 통해 교육학 석사 가신 이ㅇ ㅇ 님의 후기
안녕하세요.영국유학센터입니다.저희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어학연수로 아이엘츠 점수를 만드시고, 프리세셔널 과정을 통해 교육학 석사 를 가신 학생분이 정성스러운 후기를 남겨주셨어요. :) 워낙 자세하고 꼼꼼하게 써 주셔서 유학을 준비중인데 IELTS 점수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 프리세셔널을 해야할까 고민이신 분들, ..
19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