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지사 수속후기] 벨러비스(Bellerbys College) 에서 장학금 받은 A-Level 진학학생

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 드려요 

 

안녕하세요, 18 이고*이라고 합니다.

한국 나이로는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이어야 하지만영국에서의 A-Level과정을 공부하기 위해 과감히학교에서 나와 영국으로의 유학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미래에는 국제관계학/국제정치/외교 등의 전공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2)  영국으로 유학을 생각하게 된 이유와 Bellerbys College학교를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초등학교 시절미국에서 5개월간의 어학연수를 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현지 학교를 다니면서 자율적분위기입시만을 강요하지 않는 학문적인 경향 등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후 한국에서 학교를 다녔지만  때의 공부 분위기가 너무 그리웠던 것이 사실이구요이렇게 항상 외국에서의 학교 생활을 막연히 꿈꾸던 와중에 영국이라는 나라로 생각을 전환하게 되었습니다.

너무나 흔히 선택하는 미주 대신 프랑스독일 등의 유럽 국가들과 접하고 있는 영국이 매력적으로다가왔고  미래 진로를 위해서도   발판이 되어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더불어 영국의 입시 제도인 A-Levels 자신이 원하는 과목을 선택할  있고모든 시험 형태가 주관식에세이그룹 워크  다양한 방식으로 평가를 받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주체적으로 공부하는 동시에 훨씬 공정한 평가를 받을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으로 다가왔어요

 

3) 영국유학을 결심하고 나서 준비과정을 말씀해 주세요.

 

우선 과감히 학교를 자퇴했습니다 이상 강도 높은 입시 경쟁에 참여할 필요가 없었으니까요

 다음 지원에 필요한 ielts 점수를 받기 위해 ielts 공부했고 있을 학교 인터뷰 역시 준비했습니다. 인터뷰를 무사히 마치고 ielts 점수 역시 받은 다음 학교에 지원을 했고오퍼를 받은 이후 부터영어를 비롯해 역사문학수학프랑스어  학기를 시작했을  공부하게  과목들을 천천히 비했습니다.

 

 

4) Bellerbys College학교를 지원 준비를  합격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준비했던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영국 학교를 지원하면서 느낀 점은한국의 대학교 혹은 특목고와는 달리 완벽하게 짜여진 스펙을 요구하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보다는 자신의 가치관생각미래에 대한 구체적인 진로 혹은 목표를 머릿속에 담아두는 것이 중요했습니다무엇보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의지를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역시 합격하는 데에  향을 끼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영어 공인인증 점수를  받고제출하게 되는 성적표의 성적이 좋을수록 가능성은 높겠지만자신 대해 뚜렷한 생각을 갖고 있지 않으면 안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5) 영어는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정말 다행스럽게도이른 나이에 영어를 시작하고  차례의 어학연수 경험이 있었던 덕분에  문제를 겪지 않을 만큼의 실력은 갖추고 있었습니다.

물론 자신감이 가장 중요했구요. ielts 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읽기/듣기/쓰기/말하기  영역을 르게 공부하다 보니 점진적으로 실력을 끌어올릴  있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A-Levels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쓰기 영역을 집중적으로 공부했습니다.

막연히 문제를 풀기 보다는 문학이나 역사를 다루는 원서를 읽고 에세이를 쓰는 방식으로 글쓰는 연습 했고 결과 훨씬 즐기면서 공부를   있었습니다.

 

또한 영국 문화원의 수업에 꾸준히 참여하면서 다양한 선생님들과 함께 공부했었던  역시  도움이 되었습니다.

 

 

6)벨러비스 (Bellerbys College지원시기는 언제였으며언제쯤 오퍼를 받으셨는지?

 

저는 영국 Brighton 위치한 Bellerbys College라는 학교에 지원을 했습니다.

영국 Brighton, London, Oxford, Cambridge 이렇게  군데의 지역에 캠퍼스가 나뉘어 있었는데 가장 규모가 크고 입시 성적 역시 좋은 Brighton 캠퍼스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3 초에 지원중순에 인터뷰를 했고 조건부 오퍼는 3 말에 받게 되었습니다굉장히 빠른 시간안에 오퍼를 받게 되어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4 말에 ielts 시험을 보고, 5 초에 성적을 받아 단시간 내에 지원을 마무리   있었습니다.

이후 최종 오퍼를 받아 9 학기 시작 전까지 여유있게 준비할  있었습니다.

 

 

 

7) 벨러비스 (Bellerbys College학교에서 장학금을 받았다고 들었는데요

영국 벨러비스 (Bellerbys College학교에서 장학금을 받을  있었던 비결좀 알려주세요~

 

저도 말로만 듣던 장학금을 제가 받았다는 사실이 너무 놀라웠습니다특별한 비결은 절대 없었습니다

제출했던 학교 성적표가 뚜렷하게 탁월했던 것도 아니었구요.

 

다만장학금을 결정하는 인터뷰에서 자신있게 질문에 답변했던 것이 좋은 영향을 끼쳤던  같습니다.

저의 진로좋아하는 공부영국을 선택한 이유 등등 여러 질문을 받았는데 지금까지 제가 느끼고 생각해왔던 모든 것들을 솔직하게 이야기했습니다.

너무 과장하지도 움츠러들지도 않게 이야기 했고  의견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주장을 내비쳤습니

 

진학하고자 하는 대학교에 대한 질문 역시 받았는데조금은 민망했지만 항상 꿈이었던 상위권의 대학교 가고싶다는 뜻을 자신있게 말씀드렸습니다.

어쨌든 저의 능력은 제가 제일  알고 있으니까요굳이 비결이라 꼽자면그동안 갖추어 왔던 말하기실력과순간 담대하게 행동할  있었던 자신감인  같습니다.

 

 

 

8) 벨러비스 (Bellerbys College학교에서 장학금을 받기 위한  인터뷰 과정을  알려주세요~

 

말씀드렸듯이 중고등학교의 성적표를 제출했고 인터뷰를 거쳤습니다인터뷰에서는 지원 동기를비롯 진로 계획,  희망하는 전공 분야공부 계획 등 자신에 대해 얼만큼 뚜렷한 주관을 갖고 있는지 물어보았습니다 

특히 학교에 진학한 후 어떤 공부를 하고 싶은지또 어느 대학교에 진학하고자 하는지에 대한 질문이 구체적이었습니다. 비록 아직까지 생각이 뚜렷하지는 않더라도 인터뷰에서는 최대한 자세하고 적극적으로 답변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가 있다면 그 분야에 대한 관심 역시 드러내는 게 좋은 영향을 끼쳤던것 같습니.

 

 

9) 영국유학 준비를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라 생각하십니까?

영국유학을 준비하면서 가장 중요하다고 느낀 것은 크게멀리 보는 것이었습니다.

영국유학은 장기적인 계획과 그림이 꼭 필요합니다. 1,2혹은 더 긴 시간동안 타지에서 공부를 하고진로를 찾게 될 것이라면 현재의 계획과 더불어 더 먼 목표를 향한 생각 역시 염두해 두고 있어야 합니.

유학은 상위 학교로의 진학과 커리어를 만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발판이지최종 목적지가 아니니까물론 유학 기간 중 최고의 성적과 결과물을 내는 것 역시 필수적이지만그와 더불어 나의

영국유학 경험을 어느 방향으로 지속시킬 것인지어떻게 해야 유학 기간의 공부가 나의 진로에 가장 효율적으로 작용할 것인지 생각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럼으로써 공부하는 과정 역시 훨씬 수월하고 즐길 수 있는 기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0) 영국유학센터 신촌점을 통해 대학교에 지원하셨는데특별히 만족스러웠던 서비스가 있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요반면 보완되었으면 하는 부분이 있다면 피드백 주세요

 

우선 영국학교인 벨러비스 (Bellerbys College지원을 시작으로 인터뷰시험 등 과정 하나하나를 꼼꼼이 챙겨주셨습니다.

 

많은 정보와 피드백을 주시면서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을 지에 대해 알려주셨고그 과정에서 실수없이 든 일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해주셨습니다.

 

무엇보다 저와 제 미래 전공에 가장 적합한 학교지역 등을 잘 고려해 주셔서 순조롭게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끝까지 안부를 물어주시고 챙겨주셔서 감사했습니다.  src=

 

 

11) 영국 유학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영국에 와서 계속 느끼는 것이 있다면이렇게 먼 길을 떠나와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새로운 문화를 접하고새로운 공부를 하는 과정 하나하나에 배울 수 있는 점이 무궁무진하다는 것입니다.

 

세계 각지에서 온 친구들과 함께 내가 원하는 공부를 하면서 많은 생각을 하고배우고느끼고,딱딱한 틀에서 벗어난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고의 학교와 훌륭한 배경에서 공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나아가 수많은 인종의 사람들과 더불어 깊이 있는 공부를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영국 유학은 이미 더 큰 가능성을 주는 것 같습니다.

저에게는 이번 유학이 터닝포인트이자새로운 다짐으로 시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더 큰 미래와 진로를 꿈꾼다면 영국 유학과 신촌영국유학센터 유학원은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택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에이레벨
공지
SOAS 파운데이션을 통해 UCL 입학 – 이○○님 축하드려요^^
축하합니다!! 이○○님께서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SOAS 파운데이션 후 UCL BSc in Statistics, Economics and Finance 과정에 입학하셨습니다. 그리고 SOAS 파운데이션 과정인 ICC 학생들 중에서 가장 좋은 성적을 받은 학생에게 수여하는 Prize for Achievement 상도 받으셨어요!! King’s College London, UCL 파운데이션..
5792
[신촌지사 수속후기] 영국 어학연수에서 CSSD 런던대 석사진학 및 국비장학생 선발까지
2014년에 석사과정 입학하는 학생 중에서 영광스럽게도 올해 국비장학생으로 선발된 안정민님께서 저희 영국유학센터를 방문하셨습니다. 2013년 여름에 저희 신촌 센터에 오셔서 상담을 받으시고 2013년 9월부터 약 7개월간 INTO London Centre에서 어학연수를 하셨고, 2014년 10월부터는 Royal Central School of Speech a..
7422
[신촌지사 수속후기] Goldsmiths 파인아트 전공 합격했어요~
1) 자기소개 부탁 드려요 J안녕하세요, 저는 런던 골드스미스 대학교에서 파인아트를 전공할 윤해* 이라고 합니다.​ 2) 영국으로 유학을 생각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처음 미술을 배울 때에 저는 영국으로 제가 유학을 갈게 될지 정말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영어를 너무 못해서 영어에대한 두려움이 커서 영어권의 나라..
11677
[신촌지사 수속후기] 벨러비스(Bellerbys College) 에서 장학금 받은 A-Level 진학학생
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 드려요 ☺ 안녕하세요, 18살 이고*이라고 합니다.​한국 나이로는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이어야 하지만, 영국에서의 A-Level과정을 공부하기 위해 과감히학교에서 나와 영국으로의 유학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미래에는 국제관계학/국제정치/외교 등의 전공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2) 영국으..
5787
Sheffield University Foundation 출국전 인터뷰 + 영국유학센터 수속 후기
안녕하세요.쉐필드대학교 파운데이션 과정에 진학한 학생의 유학수속 후기입니다.9월 15일에 시작하는 쉐필드 대학교의 대학예비과정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ation 에 진학하시는 분입니다. 유학을 결정하신 계기는?군대에서 입대때부터 생각을 시작했어요. 군대가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세계각지의 유수한 대학교에..
5134
[신촌지사 수속후기] 미술대학원 유학 수속을 위해 영국유학센터를 찾았는데요..
런던으로 미술대학원 유학 수속을 위해 영국유학센터를 찾았는데요,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궁금한 부분에 대해서 차근차근 쉽게 전달해주시고, 모든 과정이 신속,수월하게 진행되어서 혼자 준비했다면 놓쳤을 법한 부분을 제때제때 준비하도록 도와주셨던 점이에요. 이정민 지사장님, 정말 감사했습니다. 제가 느긋한 편이..
4684
[신촌지사 수속후기] 이번에 영국international college로 유학 가게 된 학생이에요
이번에 영국international college로 유학 가게 된 학생이에요. 신촌 영국유학센터를 통해서 가게 되었는데, 막연히 가고싶다는 생각만 하던 제가 시작부터 출국까지 준비를 잘 할 수 있도록 너무 잘 도와주셨어요! 제가 가야하는 학교, 희망하는 전공 등등 잘 고려해서 지역,학교 모두 좋은 곳으로 공부하러 갈 수 있도록 ..
4611
[강남본사 수속후기]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 전합니다
안녕하세요? 어제부로 영국에 입국해서 지금 임시 숙소에 머물고 있습니다.출발하기 전 꼭 인사드리고, 고마움을 전하고자 했는데, 막상 출발준비를 이것저것 하며 정신없이 지내다 보니 연락도 못 드렸네요.처음 유학원에 찾아갔을때 제 개인적인 상황은 멘붕상태였거든요. 미국 대학원에 합격해 놓고도 회사 선발에서 떨..
4539
[강남본사 수속후기] 위틀칼리지 수속 후기입니다
저는 우연히 학교관계자분과 운좋게 한국에서 뵐 기회가 있었는데 그때 원장님이 계셔서 연결이 되었는데요.원장님 덕분에 정말 편하고 신속하게 수속을 밟을수있었습니다. 여기 오기까지 각 서류들과 해야할것들 준비하는데 많이 알려주시고 하셔서 지금 이렇게 원하는 학교에 영어과정을 밟으러 미리 와있습니다. 원장님,..
4416
[강남본사 수속후기] 강남본사 윤세연 원장님 감사합니다.
1.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강남 본사 윤세연 원장님의 도움을 받아 셰필드대학교 교육학 석사로 진학하게 될 허미정입니다.2. 어떤 계기로 유학을 계획하셨고, 영국을 선택 하신 이유는대학교 졸업 후 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는데, 스스로 더 깊이있는 교사가 되고 싶어 유학을 결심했습니다..
4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