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정규유학 > 정규유학 수속서비스
캠브리지, 옥스포드, UCL, 임페리얼 컬리지 등 등을 비롯한 세계적인 명성의 대학교들이 있는 영국. 하지만 그 영국 대학교 지원 정보는 다른 나라에 비해 많지 않았습니다. 대학예비과정, 대학 편입, 학사, 석박사 과정 지원에 있어 오랜 경험과 지원 케이스 그리고 객관적 정보를 바탕으로 영국유학센터는 정확한 수속 서비스를 제공하여, 어학연수에만 경험이 있는 여타 유학원과는 차별성을 두고 있습니다.
영국유학센터는 지원할 학교 선정에서부터 전문적인 SOP, C.V, Research Proposal, 추천서 준비, 포트폴리오 준비, 지원서 작성에서부터 학교와의 연락, 합격 후 입학허가서 수령, 기숙사 신청, 학생비자 신청까지 전 단계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영국유학센터의 영국 정규유학 전문가와 함께 영국 명문대학 합격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영국유학센터의 전문 카운슬러과의 맞춤 상담으로 본인의 희망 전공, 유학 목적, GPA, 경력, 영어성적 등에 따라 상담이 이루어집니다. 원하시는 전공에 따라 각 학교에 개설되어 있는 학과를 먼저 살펴본 후, 각 학교의 커리큘럼, 연구실적, 강의평가, 지역환경 등을 비교합니다. 방문 전 미리 상담 예약을 하신다면 카운슬러의 충분한 자료 준비로 더욱 알찬 상담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교와 학과를 정할 때 가장 중요하게 살펴보아야 하는 것은 랭킹보다는 학과 커리큘럼입니다. 여러 차례의 상담에 따라 학생에게 가장 적합한 학교를 추려서 최종적으로 지원할 학교를 선정합니다. 학생의 미래가 달린 만큼 학생의 입장에서 함께 고민하고 세심하게 결정하겠습니다. 또한 영국유학센터는 특정 대학교 지원만을 학생들에게 강요하지 않고 학생이 원하는 대학으로의 입학을 가장 큰 목표로 두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지원서 외에 발송해야 하는 부가 서류인 학업계획서, 추천서, 영문이력서 외에 전공에 따라 추가적으로 요구되는 포트폴리오, 에세이 등의 준비를 합니다.
- SOP : GPA와 함께 입학 당락을 좌우할 만큼 중요한 학업계획서. 먼저 영국유학센터가 제작한 학업계획서 가이드라인을 통해 작성시 꼭 들어가야 할 내용에 대해 안내해드립니다. 이후 기존에 합격 하신 분들의 SOP를 보여드려서 어떤 내용이 들어가야 할지에 대해 개념을 잡습니다. 이는 참고로만 이용되어야 하며, 이를 그대로 카피해서 쓰실 경우 오히려 불이익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학업계획서 교정은 영국 대학교 고고학 박사과정중인 Lara Thompson 씨의 꼼꼼한 proofreading으로 영국 대학 입학 담당자의 기준에 맞추도록 합니다. 이 교정은 좀더 자연스러운 내용 재배치, 문법 교정, 형식상 오류 교정 등으로 이루어지며 교정자가 내용을 대신 쓰는 것은 아닙니다.
- 포트폴리오 : 포트폴리오는 회화 실력을 비롯해 재능과 창의성, 개성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영국 대학교들의 포트폴리오 가이드 라인 안내를 통해 합격의 가능성을 높여드립니다.
페이퍼 지원서를 이용할 경우 학교에 지원서 및 부가 서류를 국제 특송 업체를 통해 발송하여 빠르고 정확하게 도착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합니다.
보통 지원서를 받은 후 일부 학교는 지원서를 받았다는 연락을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통지해옵니다. 학교에서 합격여부 결정을 내리는 데는 약 4~8주 정도가 소요되며 일부 학교는 이를 먼저 이메일로 통지해옵니다. 이후 입학허가를 준다는 내용의 편지가 우편으로 도착합니다.
지원한 모든 대학교로부터 합격 여부에 대한 통지를 받은 이후에는 최종적으로 어느 대학교의 입학허가를 받아들일지 여부를 결정하고 각 대학교에 알려주어야 합니다. 입학허가를 받아들인 대학교로부터 정식 입학허가서를 받은 이후에 대학교생활에 전반적인 안내서, 기숙사, 장학금 신청에 대한 안내와 학과에 따라 Reading list를 받습니다.
입학허가를 받아들인 후 학교에 기숙사를 신청합니다. 시설, 수용 학생수, 식사제공여부, 학교와의 거리, 개인 화장실 유무, 방 크기, 인터넷 이용가능 여부 등 본인이 중시하는 여러 가지를 고려해서 선호 기숙사를 신청합니다. 신청한 기숙사가 예약이 되었는지에 대한 여부는 6~7월 정도부터 연락이 오기 시작합니다. 먼저 신청할수록 원하는 기숙사로 갈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정식 학기 시작 전에 미리 가서 영어수업도 듣고 영국생활도 적응하면, 수업 따라가기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학기 전 6~8월에 개설된 Pre-sessional course를 신청하고 출국할 날짜를 정합니다. Pre-sessional course는 입학 예정자만을 대상으로 하는 입학 전 영어과정으로 English for Academic Purpose와 Presentation skill, note taking, 수업 또는 토론 듣고 이해하기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학생 대부분이 출국하는 7~9월은 성수기이므로 좌석이 부족할 수도 있으니 미리 예약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국유학센터에서는 좋은 스케줄의 합리적인 가격의 최적의 항공편을 찾아 안내하고 있습니다.
입학허가서와 기타 비자신청서류와 함께 영국대사관에 학생 비자를 신청합니다. 영국유학센는 비자 서류 준비 (제출 서류 안내, 비자 신청서 작성, 비자신청센터 방문예약 등)의 전 과정을 수속하시는 모든 분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자는 출국 전 최소 3주 전에 신청해야 하며 비자 발급은 약 5일 ~ 3주 정도 예상됩니다.
비자 발급 후 영국 생활, 학교 생활에 대한 상세한 오리엔테이션을 제공해드리며 출국 전 오리엔테이션을 통해서 출국 전 준비물, 영국생활, 학교 등록, 수업, 생활 등에 대한 정보를 드려서 영국 도착 후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수속 종료 후 영국유학센터의 서비스만족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1%의 불만족도 만족으로 바꾸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제학생증 발급 대행 및 유학생 보험, 국제 전화카드 신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필요한 모든 서류와 준비물을 챙기고 드디어 영국으로 출국.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한걸음을 내딛습니다. 공항 도착 후 예약한 기숙사 또는 숙소로 이동합니다. 대학교에 따라서 신입생을 위해 Meet & Greet Service라는 공항 픽업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이후 대학교로 가서 학생으로 등록을 하면서 영국에서 학생으로의 생활이 시작됩니다.

 

많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한 만큼 뜻 깊은 영국유학 생활하시기 바랍니다.